[선데이뉴스] 홍보전문가가 말하는 불황기 소상공인홍보전략은?

언론홍보 및 소셜(SNS)홍보 마케팅 전문가들의 현장형 실전 강의
기사입력 2015.10.08 2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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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9월 이희선 나비미디어 대표가 강원문화재단에서 주관한 소셜 홍보 마케팅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강원문화재단)

[선데이뉴스] 홍보대행사 나비미디어(대표 이희선)는 (사)한국언론사협회 후원으로 '실전 소상공인홍보전략' 실무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전 소상공인 홍보전략' 실전 입문 과정'은 8시간 교육과정으로 소상공인이 홍보의 기초부터 생생한 실전 전략까지 체계적으로 홍보 업무를 배워서 영업마케팅까지 이어주는 과정이다. 아울러 한국언론사협회 소속 언론사 기자들이 함께 참석해 기자와 홍보인 간의 인적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PR전략기획 △Media Relations △보도자료 작성법 △포털 인물검색, 위키백과 마케팅 △SNS마케팅 △스마트폰 마케팅 △구글.네이버.다음 포털사이트 검색엔진 마케팅 △카카오톡·페이스북·트위터 소셜 마케팅 △블로그.카페.지식인 마케팅 등으로 수료 후 즉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강의들로 구성했다.

강사로는 홍보 마케팅 전문가인 이희선 나비미디어 대표와 현업에서 활동중인 홍보 마케팅 전문가들이 이론 보다는 생생한 현장 사례별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희선 대표는 최근 강원문화재단,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 항공우주연구원, 인터넷진흥원,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의 홍보 담당자 대상으로 '온라인 홍보와 소셜 마케팅, 섹시한 홍보 비법' 특강을 진행했다. 또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성남시, 안산시 등 도내 37개 지자체 경기도 시군, 공무원, 공공기관 홍보 담당자 대상의 ‘나도 홍보전문가’ 교육을 진행했다.

앞서 이 대표는 ‘2014 대한민국신지식인’, ‘2011대한민국대표강사 33인 선정’ 됐으며, 지난해 4월까지 1,000번의 강의를 진행한 홍보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한편 교육 대상은 현직 홍보 실무자뿐 아니라 PR, 모바일, SNS 소셜업계 등 취업을 준비 중인 졸업자나 졸업예정자, 영업 실무자, 마케팅 담당자도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홍보 전문가 실전 입문 과정'의 자세한 사항은 나비미디어 홈페이지(www.nabimedia.co.kr) 또는 전화(02-2207-9590)로 문의하면 된다.

 

[김순복 기자 sbkim@newsed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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