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광스모그 홍금표 대표이사 "세계 최초 無동력 無필터 방식의 자동차 매연저감장치 EIDI 개발"

매연저감 효과 탁월...마후라 후단 측에 부착하는 후처리 완전연소 방식
기사입력 2020.08.14 18:21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1.jpg
▲ 세계 최초 무동력 무필터 방식의 자동차의 연료절감 및 매연절감 장치를 개발한 홍금표 (주)성광스모그 대표이사.
  

 

[선데이뉴스신문=권오은 기자] 세계 최초 무동력 무필터 방식의 자동차의 연료절감 및 매연저감 장치를 개발, 자동차에 장착하여 시험한 결과 그 효과가 입증되어 획기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주) 성광스모그 EIDI 홍금표 대표이사를 만나 자동차 매연저감장치 EIDI 제품에 관해 인터뷰 했다.   

 

세계 최초 無동력 無필터 방식의 자동차 매연저감장치 EIDI
홍금표 개발자가 개발한 매연저감장치 EIDI는 일반적인 연료절감장치와는 차별화된 제품이다. 제품의 특징은 세계 최초 無동력 無필터 방식의 반영구적인 자동차 매연저감장치란 것이 남다르다. 내연기관의 폭발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발생되는 불완전 연소된 매연배출가스를 극감시켜 HC, NOX, CO 등의 유해물질이 연소되어 엔진의 파워의 증가, 질산화물 NOX 저감, 미세먼지 저감, 연료비 절감, 소음과 진동, 냄새가 급감하여 완전 연소된 결과물인 맑은 물로 확인하였다. 신기하게도 후처리 방식인 이제품은 단 한 번의 간단한 장착으로 제품의 하자가 없는 신비한 반영구적인 개발품이다.

 

회사소개
(주)성광스모그 EIDI는 인천시 서구 정서신로 (오류동 환경산업단지)에 있다. 2013년에 개발을 시작하여 2020년 2월에 법인을 설립하였다. 제품은 자동차 매연저감장치 EIDI를 생산하고 있다. 제품의 특징은 기존의 매연저감장치와는 달리 후처리 방식으로 자동차 마후라 후단에 간단하게 누구나 제품을 장착하기만 하면 된다. 이 제품을 장착함으로 연료비는 15~40%의 절감과 매연저감 효과는 무려 제로(0)%에 이른다. 이뿐만 아니다. 무동력, 무필터, 방식의 공기역학적 가스배출 유도장치의 개발은 세계최초 특허 받은 하자보수가 필요 없는 반영구적 매연저감장치 EIDI를 생산하는 회사이다.

 

자동차 매연저감장치 ‘매연저감장치 EIDI'의 놀라운 매연저감효과
 홍금표 개발자는 매연저감장치 제품인'매연저감장치EIDI'에 대한 설명에서 불완전 된 매연을 마후라 후단 측에 간단하게 부착하는 후처리 완전연소 방식으로 이 제품을 장착하면 질산화물인 녹스(NOX)저감, 미세먼지 저감, 연료비 절감(15%~40%), 엔진수명연장, 엔진파워의 증강되는 효과가 장착 후 시험결과(시험성적표 참조)가 나타났다고 했다.

 

 또한 제품의 장착으로 인한 법적인 규제와도 하자가 없으며 하자 보수가 불필요한 반영구적인 제품이다.

  

매연, 배기배출가스의 극감시켜 CO, HC, NOX 등의?유해물질의 대부분이?완전 연소됨에 따라 지구 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을 확신했다. 제품을 장착 후에는 엔진의 소음과 진동 역시 급감하여 운전자는 주행과정에서 부드러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고 했다.

 

2.jpg
▲ 한국특허취득: 2020년 6월 22일

 

자동차 내연기관 매연저감장치를 개발하게 된 근본적인 동기
그 시작은 2007년부터 이다. 에코드라이브에서 근무할 당시 운전자의 운전습관에 의한 자동차 연료절감과 매연저감에 관련한 사업을 하고 있었다. 이는 운전자의 습관만 고치면 되기 때문에 좋은데 실은 운전자의 습관을 고치기란 쉬운 것이 아님을 알게 된 후 이 보다 더 간단한 좋은 방법이 없겠는가라는 생각이 17년이란 긴 세월의 집념을 거쳐서야 실용화로 마무리 하게 되었고 특허까지 얻게 되었다고 했다.

 

또한 개발을 환경에 접합 시킨 근본적인 동기는 ‘환경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나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그중에서 자동차의 매연이 인간의 삶과 자연환경 파괴의 주범이라는 개념이 뇌리 속을 떠나지 않았다고 했다. 이때부터 그는 환경개선에 관한 기여하겠다는 신념에 힘을 얻게 되어 연구개발에 더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고 했다. 오직 자동차 매연을 없애겠다는 신념 하나의 끈질긴 집념과 믿음의 결심이 근본적인 동기라고 했다.

 

제품 개발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는 환경에 두었다
〈매연저감장치EIDI〉개발의 목적은 인류를 위한 환경! 환경개선의 완성이었다고 했다. 자동차 매연의 미세먼지의 근본적인 원인을 줄이는 방법은 자동차의 내연기관의 불완전연소를 없애는 방법밖에 없다는 것을 확신하고 이의 개선만이 환경개선을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신념으로 이때부터 쾌적한 인류 삶을 위해〈매연저감장치EIDI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했다.

  

3.jpg
▲ 매연절감 장치를 개발한 홍금표 (주)성광스모그 대표이사가 제품 작동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개발과정에서 가장 힘이 들었던 점을 이겨내고 개발에 성공한 원인은?
개발가나 발명가들이 개발과정에서 겪듯이 홍금표 개발가도 수많은 어려움과 비웃음 그리고 개발성공에 대한 불신에 직면하게 된다. 이러한 어려움을 이겨낸 것은 오직 타고난 긍정적 사고와 개발해 내고 말겠다는 개발자의 신념이라고 할 수 있다.

 

제품을 개발 후의 어려움과 향후 마케팅 전략은?
제품 개발이 성공되고 차량장착에서 그 효과가 실증되어도 사람들은 제품을 믿지를 않는다. 그동안 소비자들은 너무나 유사한 제품에 많이도 속았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다고 했다. 그래서 지금까지 시험장착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실증해 보이며 홍보하고 있다고 했다.

  국내 마케팅은 이제 시작 단계이지만 주로 지자체별 관련부서와 제반 사회, 환경단체를 찾아 제품의 우수성을 실제 테스트 결과로 직접 홍보하고 있고 국외로는 미국, 호주, 베트남, 중국 등의 나라에도 특허 출현과 동시에 영업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자동차 내연기관 매연저감장치EIDI의 작동원리에 대한 설명
매연저감장치EIDI 제품은 특허제품으로 구체적으로 설명하기는 곤란하지만 아주 간단하게 설명하면 머풀러 후단에 간단하게 부착하는 후처리 방식의 제품으로 벤추리 파이프를 통과하여 배출속도를 증가시키고 BLADES를 통과하여 와류을 발생케 되고 GASSIN INLET, OUTLET를 통과하여 역류, 과부하를 방지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의 거치는 결과는 1) 머풀러 내부의 불규칙한 기체 흐름으로 인한 배출의 저항이 감소되고 2)머풀러 후단에 설치되기 때문에 배기압이 자가 조절이 되며 3)배기가스가 신속하게 배출하게 되기 때문에 내연기관 성능에서 효율이 증가된다고 했다.

 

4.jpg
▲ 매연저감장치EIDI의 작동원리

  

EIDI란 무슨 의미인지요.
〈내연기관의 연소개선 유도장치의 의미의 영어 약칭입니다. E는 EXHAUST의 첫머리 약자이며 I는 INDUCTION 영어 첫머리 약자이며, D는 DEVICE 영어 첫머리 약자이며, 마지막 I는 OF INTERNAL COMBUSTION에서의 INTERNAL 영어 첫머리 약자로 내연기관의 연소개선 유도장치의 의미인데 더 보충설명을 드린다면 내연기관 연소효율개선과 배기가스 추출을 위한 것을 목적으로 한 배기유도장치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매연저감장치EIDI를 장착하게 된 후의 구체적인 효과를 부탁합니다.
단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매연저감 효과가 탁월하다는 것이지요. 처음부터 자동차 배기가스의 질산화물 녹스의 저감시키고 불완전 연소된 매연을 완전 연소시킴으로서 마지막 배기 결과는 오직 맑은 물이 나오게 됩니다. 부가적인 효과는 엔진의 소음이 없어 부드러워 지고 냄새마저 사라지는 효과를 가진 신비한 자동차 매연저감장치에서의 획기적인 발명품입니다.

 

자동차 매연저감장치EIDI제품의 장착은 어렵지 않다.
아주 간단합니다. 자동차 머풀러 최 후단에 장치를 볼트로 고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자동차 종류별로 크기에 차이는 있으나 장착방법만은 다 동일하기 때문에 누구든지 장착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입니다.

 

5.jpg
▲ 제품의 장착작업을 설명하는 홍금표 (주)성광스모그 대표이사.

  

자동차 매연저감장치EIDI제품은 매연저감과 연료절감 중 어느 쪽입니까?
매연저감장치에 더 큰 비중이 있습니다. 개발하게 된 동기부터 초기 운전자의 습관에 의한 연료절감에서 출발해서 보다 넓은 안목에서 쾌적한 지구환경에서 행복하고 안전한 인간의 삶에 중점을 두고 개발하게 되었으니까요.

그러다 보니 개발 후 실제 테스트의 결과는 엔진의 출력 증가와 연료절감마저 평균 17%~33%란 추가적인 효과를 얻게 된 것이지요. 이는 매연의 처리과정에서 후처리 방식의 완전 연소는 내연기관의 전체 흐름이 막힘없이 원활하게 진행됨에 따라 얻는 효과이기도 합니다. 마치 인간 생활의 흐름처럽 말입니다.

 

6.jpg
▲ 홍금표 (주)성광스모그 대표이사가 개발한 매연저감장치EIDI제품.

   

제품의 하자보증과 부착으로 인한 정부의 법적인 하자는 없는지요
제품의 자체가 물리적인 것의 스테인레스 재품인 것이고 공기 역학을 이용한 반영구적인 제품이기에 하자가 있다면 부착과정에서 잘못 된 것이기에 누구나 보수가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하자가 없는 반영구적인 제품입니다. 만약 제품에 불량이 확인이 된다면 이는 무상 교체를 원칙으로 합니다.

 

부착에 관련한 법적인 제제나 하자는 없습니다. 이는 내연기관의 최 말단에 부착되는 장치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의 개조의 법적 제한 범위에도 속한 내용도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국내 자동차 매연저감장치 제품의 좋지 않은 이미지의 극복 방안은?
그동안 국내에서 개발하여 실용화 하고 있는 대다수의 연료절감장치 및  매연저감 장치의 실용화 과정에서 성능의 결과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떨어지거나 엔진성능과 그 효율이 현저하게 진 사례의 나쁜 영향이 소비자들에게 나쁜 인식이 원인을 제공하게 된 것입니다. 이를 극복하기란 너무 힘든 환경이 되었습니다. 국내의 이러한 좋지 않은 인식을 극복하기란 쉽지는 않지만 보다 좋은 제품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관계기관 그리고 소비자들에 실증해 보이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실증을 언론은 소지자들에게 믿도록 홍보하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에게 심어진 나쁜 이미지를 하루아침에 깨기란 쉽지 않지면 개발과정의 끈기처럼 뚜벅뚜벅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을 때까지 부단히 노력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7.jpg
▲ 제품의 장착사례를 설명하는 홍금표 (주)성광스모그 대표이사.

 

제품의 우수성에 대한 홍보와 그동안의 노고에서 얻은 좋은 말씀 한마디
“대다수의 개발가들은 보통 일반사람들이 비합리적이고 비논리적이라고 하는 것에 관심을 둔다고 했습니다. 이를 끈기와 집념으로 신념으로 자동차 매연저감장치EIDI제품을 일궈냈습니다. 믿고 사용해도 됩니다. 장착하여 지구의 환경을 개선하고 보다 쾌적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동참했으면 합니다.

 

자기중심적 연구이기도 하지만 알고 보면 다수를 위한 노련의 헌신이었습니다. 그리고 연구 결과를 완성하고 그 쾌감에 희열을 느끼며 자기만족을 하는 것이지요 이 얼마나 뿌듯하고 행복합니까? 지구의 환경이 쾌적해지고 인간의 삶이 행복하고 안전한 세상이 된다면 그보다 더 행복한 게 어디에 있습니까? 서로를 사랑하는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목표를 위해 추진하고 극복해 간다면 신념은 언제나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것 같습니다. 함께하는 세상은 서로 각 분야별이 전산망처럼 융합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신념으로 더 노력하려 합니다.

 

“이 제품을 장착하여 온 세상이 쾌적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인간의 삶의 터로 만들어 가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말로 인터뷰를 마무리 했다.

 

[권오은 기자 kwon7878@hanmail.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선데이뉴스신문 & newssun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