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5월대학축제'에너지 업 마케팅'

기사입력 2013.05.23 13:10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번 야드 행사

식음료업계, 5월 대학축제'에너지 업 마케팅'

지난 해 우리 사회를 이끈 대표적인 트렌드는 ‘힐링’이었다. 특히 유통 업계에선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젊은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청춘의 고민과 불안한 미래에 대한 위로와 격려를 보내는 힐링 마케팅이 주를 이루었었다.  하지만, 올해는 지난 해 ‘힐링’과 달리 청춘들에게 ‘현재를 즐기고, 진짜 나다운 삶을 살아라’는 응원과 열정의 메시지가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추세다. 학점과 취업 고민, 불확실한 미래 등 현재 고민중인 수많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날려 보내고, 지루한 일상에 활력을 더하자는 메시지가 화두로 떠오르며, 관련 마케팅도 한창이다.

<글로벌 에너지 음료 ‘번 인텐스’, 대학가와 서울 주요 지역 돌며 지루한 일상에 활기찬 에너지를 더해줄 이색 샘플링 거리이벤트 진행>

코카-콜라사의 글로벌 에너지 음료 ‘번 인텐스(burn INTENSE)’는 지난 10일 서울 홍대에 위치한 aA 디자인뮤지엄에서 젊은 소비자층을 초청해 번 인텐스의 글로벌 브랜드 행사인 ‘번 야드 인 코리아’를 개최했다. ‘번 인텐스와 함께 하루를 25시간처럼 즐기자’는 의미가 담긴 새로운 캠페인 ‘One More Round’ 를 주제로 취업 고민, 직장 생활 등 일상에 지친 젊은이들의 활기찬 일상을 응원하고 활기찬 에너지를 불어넣었다.

 또한, 번 인텐스는 지난 달 26일부터 오는 8월 9일까지 홍대 등 대학가와 서울 주요 지역을 돌며 지루한 일상에 활기찬 에너지를 더해 줄 이색 샘플링 거리 이벤트를 실시하며 젊은 층 응원에 나서고 있다.

 번 인텐스는 ’번과 함께 하루를 25시간처럼 에너제틱하게 즐기자’는 ‘One More Round’ 캠페인의 일환으로 새롭게 리뉴얼 된 번 인텐스의 제품을 대학생, 직장인 등 젊은 소비자층에 증정하는 이색 샘플링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것이다.

번 인텐스 DJ 차량을 마련해 DJ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룰렛 게임과 펀치게임 등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 기간 동안 번 인텐스 제품 약 3만6천여개 샘플링을 진행하며 젊은이들의 즐겁고 에너제틱한 일상을 응원하는 에너지 업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에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 해 힐링 트렌드와 달리 현재를 더 적극적으로 살며 꿈을 이루자는 청춘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가 주를 이루고 있어 번 인텐스의 올해 새로운 테마이자 지친 일상에 활력을 더해 새로운 후반전을 준비하자는 의미의 ‘One More Round’ 캠페인과 일맥상통한 부분이 있다”며, “번 야드 행사와 이색 샘플링 이벤트와 같은 에너지 업 마케팅 활동을 통해 주요 소비층인 젊은 세대에 활기찬 에너지를 전달하고, 번 인텐스만의 에너제틱한 문화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도 공유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색 샘플링 사진

<대학 축제, MT 등 지원하는 대학생 `에너지 업’ 이벤트도 잇따라>독일 최고의 허브 리큐르 ‘예거마이스터(Jägermeister)’는 자신만의 대학 축제를 만들고 열정적으로 즐기고 싶어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워너 파티(WANNA PARTY)’ 파티기획 공모전을 열었다. 

젊은 층 소비자를 공략해 참가자가 직접 꿈꾸는 대학 축제에 대한 기획안을 받고, 그 중 5개 대학을 선정해 5월 중순부터 열리고 있는 대학 축제를 참가자가 직접 기획한 파티로 꾸며질 수 있도록 각종 파티 장비와 푸짐한 혜택을 지원사격 중에 있다. 

또한, 파티를 실행한 5개 팀 중 가장 가장 성공적인 팀에게는 대형 클럽에서 예거마이스터와 함께 전문 파티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미스터피자 도 5월 대학 축제 기간을 맞아 `청춘 Dream 파티`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 4월 30일까지 미스터피자 드림팀 페이스북(www.facebook.com/mipidream)을 통해 사연 응모를 받아 이벤트에 당첨된 사람에 한 해 5월 중 열리는 행사 당일 미스터피자의 도우쇼 전문팀인 ‘드림팀’이 현장을 찾아가 도우쇼 공연을 선보이고, 더 쉬림프 피자를 선물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청춘들의 열띤 축제 현장을 응원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에 있다. 

프리미엄 수입 맥주 브랜드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는 지난 해 호응을 얻었던 ‘음악과 함께 즐기는 건전한 MT’를 취지로 대학생들의 즐겁고 건전한 MT를 지원하는 `MT ATTACK 시즌 2’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4월 30일까지 밀러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millerkorea)을 통해 응모를 받아 5월, 6월 두 달 동안 총 2팀을 선정해 `에너지 충전 MT’를 지원한다. 이벤트로 선정된 학과 혹은 동아리는 MT 당일, 밀러에서 직접 현장을 찾아가 유명 클럽을 방불케 하는 서프라이즈 클럽파티를 개최하고 맥주, 캠프파이어,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대학 축제기간을 마련해 5월 한 달간 고려대, 연세대, 홍익대 등 전국 9개 대학을 돌며 ‘2013 카스 톡! 페스티벌’을 펼치며 젊은 층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카스 톡! 콘서트’와 톡톡 튀는 끼와 재능을 지닌 대학생을 선발하는 ‘카스 갓 탤런트’를 메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타이거JK, 윤미래, DJ DOC, 리쌍 등 유명 인기가수들이 총출동해 열정적인 무대와 퍼포먼스를 펼치며 에너지를 더해주고, 홍익대와 인하대 등 5개 대학에서는 숨은 엔터테이너를 선발하는 음악 오디션 ‘카스 갓 탤런트’도 진행한다. 대학별로 높은 점수를 받은 상위 2개 팀은 오는 8월 해운대 바다축제에서 열리는 본선 경연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함께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신민정 기자 sundaynews@hanmail.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선데이뉴스신문 & newssun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