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8,481건 ]
포천시, 민관군 첨단 드론교육훈련센터 구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포천시, 민관군 첨단 드론교육훈련센터 구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선데이뉴스신문] 포천시는 지난 23일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첨단 국방드론 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민관군 첨단 드론교육훈련센터 구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포천시가 추진하는 첨단국방드론방위산업 인프라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대진테크노파크, 경복대학교, 육군 관련 부서 관계자가 참석해 용역의 추진 방안과 민군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은 ▲군의 신속한 드론 전력화에 기여해 포천시가 국방 드론의 메카로 성장하는 방안 ▲경찰·소방·산림 등 공공분야의 훈련 체계 구축 방안 등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포천시의 미래를 책임질 첨단산업의 육성뿐만 아니라 국가안보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지역 발전을 위한 민관군 상생의 방안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포천시는 첨단 국방드론/UAM 산업지구 조성을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은 아시아 최대 훈련장인 승진과학화 훈련장을 비롯해 다락대 시험장, 한미동맹의 상징인 로드리게스 사격장이 위치한 명실상부 우리나라의 핵심 국가안보 요충지다. 드론특별자유화구역이 전국에서 가장 많은 5개소가 지정돼 있는 등 첨단국방드론방위산업 유치에 최적의 여건을 가지고 있다. 또한, 포천시는 올해 드론 시험평가지원센터, AAM 실증사업 지원에 관한 연구용역도 동시에 진행해 첨단 국방드론/UAM 산업지구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천시 일동면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포천시 일동면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선데이뉴스신문] 일동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23일 일동중학교 정문에서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동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일동중학교 교직원 및 학생, 일동파출소 경찰관, 일동면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 없는 일동, 우정도 일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일동면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준비한 사과 주스, 과자 등 홍보물을 배부하며 '학교폭력 NO, 친구사랑 YES' 구호를 외치며 학생들에게 학교 폭력 예방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구했다. 김동철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일동중학교를 시작으로 일동초, 일동고 등 관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일동면의 청소년이 학교 폭력 없는 학교 환경에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경인 일동면장은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캠페인에 참석해 주신 일동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일동중학교, 일동파출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 일동면 행정복지센터 또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이 건전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포천시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청춘 미용실' 운영
포천시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청춘 미용실' 운영
[선데이뉴스신문] 포천시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자작2통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청춘 미용실'을 운영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청춘 미용실' 사업은 2024년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선정된 ‘사각지대에 놓인 복지 대상자들을 위한 찾아가는 마을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중 미용실을 운영 중인 김영미 원장의 재능 나눔으로 진행됐다.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애주 위원장은 “걷기가 불편해 미용실에 가기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이번 '찾아가는 청춘 미용실'을 운영하게 됐다. 미용을 마친 후 달라진 모습을 보고 기뻐하시는 어르신을 보니 뿌듯하다.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재연 선단동장은 “어르신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 복지를 실천해 주신 선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하다. 선단동 행정복지센터 또한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다 함께 잘사는 선단동, 아름다운 선단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곳간 배분사업 1인가구 '김치 지원' 사업 추진
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곳간 배분사업 1인가구 '김치 지원' 사업 추진
[선데이뉴스신문] 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희망곳간 배분사업 1인 가구 '김치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이번 1인 가구 '김치 지원' 사업은 작년부터 포천시 희망곳간 배분사업으로 추진되는 사업 중 하나로, 이날 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중장년 1인 가구 위주로 사업 대상자 60가구를 선별한 뒤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신읍동 센터와 협력해 사업을 진행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가구는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 걱정이 많았다. 몸이 불편한 상태에서 혼자 있어 식사를 준비하기 어려웠는데, 필요한 시기에 김치를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순임 민간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도움이 필요한 대상 가구에 김치를 전달하게 돼 기쁘다. 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회 포천동장은 “이웃을 위한 나눔을 펼쳐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신읍동 행복마을관리소 분들께 감사드린다. 포천동 행정복지센터 또한 앞으로도 1인 가구 등 지역사회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관심을 가지고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시 선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선단초등학교 MOU체결
포천시 선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선단초등학교 MOU체결
[선데이뉴스신문] 선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선단초등학교(교장 이광현)는 지난 22일 선단동에 거주하는 복지 소외계층 아동을 발굴하고 공공 · 민간 자원 연계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취약계층 발생에 대한 신속한 제보 및 정보공유를 통해 지원체계를 강화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선단초에서 발굴된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현장 확인 후 공적 민간자원 연계, 긴급복지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애주 선단동지역사회보장혐의체 민간위원장은 “선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선단초등학교와 함께 선단동 내 거주하는 아이들이 행복한 선단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선단초 이광현 교장은 “학교 내에서도 아동들을 위한 여러 가지 사업들을 시행하고 있지만 학교에서 지원 할 수 없는 도움들을 민관이 같이 협력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선단초등학교에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위기아동의 발굴과 지원을 위해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재연 선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적시에 복지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긴밀하고 원활한 업무체계를 구축하여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시, '장암1지구' 지적재조사 위원회 개최
포천시, '장암1지구' 지적재조사 위원회 개최
[선데이뉴스신문] 포천시는 지난 22일 '장암1지구'의 조정금 산정 심의 및 의결을 위한 지적재조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 심의 대상으로는 지난 3월 5일 경계확정으로 지적공부 정리가 완료된 『장암1지구』 724필지 중 면적 증·감이 발생한 토지 167필지로 2곳의 감정평가법인에서 산정한 조정금의 적정성 여부를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장암1지구는 이동 갈비와 막걸리로 유명세를 타고 도시가 발전되어 갈비촌이 형성된 곳이다. 이번 심의로 그동안 매입이 어려워 재산권 행사에 제약이 많았던 토지들을 실제 이용현황에 맞게 경계를 설정하여 토지의 활용 가치를 높이고 측량, 등기, 취득세 등 시민 자부담 비용을 경감했다. 위원회에서 결정된 조정금은 토지소유자에게 통보하여 6개월 이내 지급·징수하고 면적 증가로 조정금 납부가 어려운 토지소유자에게는 5백만 원 이상 시 분할납부가 가능함을 안내하여 조정금 징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시 관계자는 “장암1지구의 토지소유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주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정확한 토지정보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