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2건 ]
'퍼펙트 라이프' 김영란 "무기력증으로 휴대폰 영상 보는 게 유일한 낙"
'퍼펙트 라이프' 김영란 "무기력증으로 휴대폰 영상 보는 게 유일한 낙"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배우 김영란이 무기력증을 고백했다. 3일 방송되는 TV CHOSUN '퍼펙트 라이프'에는 배우 김영란이 솔직 담백한 일상을 공개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김영란이 스튜디오에 등장하자 MC 현영(유현영)은 "어떻게 여전히 아름답고 우아하시냐" 며 변함없는 미모에 감탄했다. 수많은 남성을 설레게 했던 '70년대 김태희' 김영란 과거 사진과 화장품 모델 시절 영상이 공개되자, 패널 이성미는 "영란언니 참 고우시다. 시작 당시 화장품 광고에서 수영복을 입는 게 부끄럽진 않으셨냐" 고 물었다. 이에 김영란은 무려 1,300 대 1 경쟁을 뚫고 시작하게 된 사실을 전하며 "부끄럽긴 했지만 당시 다들 칭찬을 많이 해주셨다" 고 대답했다. 패널 신승환도 "당시 상대 배우들이 짝사랑했을 것 같다" 면서 배우 임채무와 정한헌이 과거 김영란을 짝사랑했던 사실을 재조명했다. 한편 올해 67살인 김영란은 "갱년기 이후 몇 년간 무기력증을 겪었다" 며 고민을 토로한다. 무기력증을 극복하기 위해 경기도 안성으로 여행을 떠난 일상 영상을 공개해 이목이 쏠렸다. 한옥 숙소에서 모습을 보인 김영란은 아침에 눈 뜨자마자 침대에 누워 3시간 동안 휴대폰으로 영상을 시청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는 "휴대폰으로 영상을 보는 게 요즘 유일한 낙이다. 뭘 해도 재미있는 나이가 지났는데, 영상을 보는 동안은 웃을 수 있다" 고 말했다. 현영은 "이렇게까지 휴대폰을 많이 보게 되고, 무기력증이 찾아온 계기가 따로 있을 것 같다. 무슨 일이 있으셨는지?" 라며 궁금해했다. 이에 김영란은 "나이 들면 몸도 귀찮고 새로운 게 없이 같은 일상이 반복된다. 가장 중요한 건 이제 아이들이 나를 안 찾는다. 그래서 내가 할 일이 더 없는 것 같다" 고 토로해 공감과 안쓰러움을 불러일으켰다. 다음 장면에서 김영란은 "혼자 있으면 더 무기력해지는 것 같다" 며 후배인 배우 이지수와 만나 동물 먹이 주기, 냉이 캐기 체험에 나섰다. 이후 직접 캔 냉이로 봄맞이 저녁 한 상을 준비하는 중, 김영란은 비장한(?) 모습과 달리 냉이 된장찌개에 냉이를 통째로 넣는 '허당美'로 웃음을 선사했다. 그런가 하면, 김영란은 "요리 안 하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을 찾았다!" 며 꿀비법(?)을 공개해 출연자 모두를 당황하게 만들었다는 후문. 김영란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일상은 3일 오후 8시 '퍼펙트 라이프'에서 공개된다.
“구직자 68%, 코로나19 발병으로 무기력증 겪어… 절반 이상 생활고”
“구직자 68%, 코로나19 발병으로 무기력증 겪어… 절반 이상 생활고”
[선데이뉴스신문] 전세계적인 전염병으로 2년여의 고립된 생활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가장 큰 위기로 찾아왔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이 구직자 1,528명에게 ‘코로나19 이후 무기력증’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절반 이상인 68%가 ‘어떤 시도를 해도 상황을 바꿀 수 없을 것 같은 무기력증에 시달린다’고 답했다. 무기력증이 취업 활동에 영향을 미친 점 1위로는 ‘취업 의지가 점점 사라짐’(55.3%, 복수응답)이었다. 이어 ‘적극적인 구직 활동을 하지 않음’(44.6%), ‘자신감 결여로 입사지원 빈도수가 적어짐’(43.5%), ‘장기간 집안에만 은둔하고 있음’(39.3%), ‘하고 싶은 직무나, 목표 기업이 없어짐’(29.3%) 등 사회적 고립의 위험이 높은 영향들이 다수였다. 무기력증을 겪는다는 응답자 중에 취업포기를 한 이들도 5명 중 1명(18.9%) 꼴이었다. 전체 응답자의 62.6%는 현재 ‘수입이 없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경제 전반이 얼어붙으면서, 구직활동을 하면서 아르바이트 등을 통한 고정 수입을 얻었던 연결고리 조차 어려워진 것이다. 실제 구직자의 63.3%는 현재 ‘구직활동을 하면서 생활고를 겪고 있다’고 답했다. 무기력증을 겪고 있지만, 그래도 대다수는(86.3%) 취업 활동 자체는 꾸준히 이어갔다. 채용 공고 검색 및 서류지원 등을 포함해 구직활동을 하는 시간은 하루 평균 2.5시간이었다. 최근 구직활동을 하면서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은 ‘채용 공고가 줄어들어 지원 기회가 적어짐’(57.5%, 복수응답)이었다. 계속해서 ‘취업 경쟁이 더 심화됨’(46.1%), ‘알바 등 일상 생활비를 얻을 수 있는 수익 활동 할 수 없음’(36.9%),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채용 취소’(29.4%) 등이 있었다. 장기적으로 취포자(취업포기자)를 야기 시키는 무기력증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정책 및 인식변화’(58.1%)가 개인의 노력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있었다. 가장 필요한 정책으로는 ‘최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안전장치 마련’(55.1%, 복수응답)이었다. 뒤이어 ‘신입지원자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취업제도 지원’(49.7%)을 꼽아 최근 수시채용이 확장되면서 경력직 우선 고용 분위기도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