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47건 ]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2024 학부모 아카데미’ 연수생 모집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2024 학부모 아카데미’ 연수생 모집
[선데이뉴스신문]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은 5월부터 진행되는 ‘2024 안양시 학부모 아카데미’ 연수생을 오는 15일부터 700명 선착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학부모 아카데미는 고교학점제부터 2028년 대입 개편안 및 지원 전략, 자녀를 위한 성교육과 학부모 스트레스 관리까지 다양한 주제를 김상욱(경희대 물리학 교수), 최재붕(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 양재진(정신건강전문의) 등의 명사들과 함께 10차례에 걸쳐 다룰 예정이다. 첫 강의는 5월 3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김상욱 교수가 ‘물리학이 우주와 인간에 대해 알려 준 것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6월 4일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이 특별 강사로 나서 ‘안양시 명품교육 사업을 통한 우리 아이 길라잡이’를 주제로 안양시의 다양한 교육사업을 학부모들에게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안양시에 거주하는 학부모 누구나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고, 세부 사항은 재단 미래인재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대호 이사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안양시 학부모분들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며 자녀를 위한 교육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새안양신협 지정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새안양신협 지정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선데이뉴스신문]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지난 4일 새안양신협의 기부금을 재원으로 선발된 지정장학생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서민 금융기관인 새안양신협은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재단을 통해 총 5백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만안구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뜻을 함께했다. 올해 새안양신협 지정장학생은 지난 3월 개최된 ‘제62회 전국 남녀 중고학생 종별탁구대회’에서 여자 고등부 복식 우승을 차지한 최서영ㆍ김수지(안양여고)를 비롯해 총 5명의 우수한 장학생들이 선발됐다. 수여식에서는 장학생들이 소감과 앞으로 각오를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장학생으로서의 긍지와 앞으로의 자신의 꿈을 위해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홍흥식 새안양신협 이사장은 “앞으로도 안양의 인재를 육성하는데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준 재단 대표이사는 “안양의 인재 육성을 위해 고귀한 기부를 실천해 주신 새안양신협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더 많은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 2024년 장학생 선발 신청 접수
(재)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 2024년 장학생 선발 신청 접수
[선데이뉴스신문] (재)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은 지역의 우수인재를 지원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3월 15일부터 29일까지 약 2주간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 장학생을 모집한다.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 장학금은 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배움의 뜻을 실현할 수 있도록 추진되는 장학사업으로 성적이 뛰어난 학생을 지원하는 우수장학금과 진학장학금, 생활 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는 자립장학금, 특정분야(예체능, 과학, 수학 등)에 두각을 드러내는 학생을 지원하는 특기장학금 등 4개 분야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3. 13.) 기준 주민등록 주소지가 1년 이상 강릉시에 등록된 시민 또는 그 자녀로서 선발기준은 분야별로 다르며 학업성적, 거주기간, 생활수준 등을 고려하여 선발한다. 재단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장학생 선발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말 확정하고 고등학생에게 100만 원, 대학생에게 150만 원을 5월과 10월 두차례에 거쳐 분할지급하게 된다. 신청접수는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및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지역의 분야별 우수 인재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라며, 장학생 선발 규모를 점차 늘려나가 훌륭한 인재들이 자신들의 역량을 더욱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은 지난해 50명(고등학생 25명, 대학생 25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장학사업 외 대입 설명회 및 컨설팅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재)포천시교육재단,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잇따라
(재)포천시교육재단,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잇따라
[선데이뉴스신문] (재)포천시교육재단은 8일 ㈜우정식품이 1천만 원, 농업회사법인 사과깡패(주)가 3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창수면 소재 ㈜우정식품은 지난 1990년 창립 후 당면, 국수 등을 생산해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적으로 제품의 위생과 안전을 인증받는 등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지역 대표 식품제조 전문회사다.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및 지속적인 장학금 기탁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우정식품 경정수 대표는 “전달한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장학금을 기탁한 농업회사법인 사과깡패(주)는 사과주스 및 사과식초 등 다양한 사과 가공식품을 제조한다. G마크, GAP 등 다양한 식품인증을 획득했으며, 연간 6만여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체험농장을 운영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사과깡패(주) 신정현 대표는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는 데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장학금 기탁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백영현 이사장은 “우리 포천 교육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우정식품, 사과깡패(주)에 감사하다”며, “인재 육성의 바람이 담긴 소중한 장학금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더 크게 열어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