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804건 ]
양양군 임업후계자 협의회장에 이석천씨 선출
양양군 임업후계자 협의회장에 이석천씨 선출
[선데이뉴스신문] 전국적인 산림전문가로 활동 중인 이석천 양양군분재연구회장이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양양군협의회장으로 선출돼 양양군의 산림산업화를 위해 나선다. 양양군 협의회는 최근 만장일치로 이석천 신임 회장을 추대한 가운데 새 집행부를 구성하고 양양군의 산림선진화를 위해 나설 것을 약속했다. 이 회장은 이를 위해 회원 증대를 목표로 하여 정예 회원 100여명을 중심으로 협의회 화합과 단합을 다지면서 산림사업이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갈고 닦은 조경수와 분재 기술력을 발휘해 지역에서 키운 나무들이 상품성을 인정받아 해외수출까지 가능하도록 연계 산업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 양양군과 양양국유림관리소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산림발전 시스템 구축과 회원 증대 및 조직 강화, 산림산업 홍보 강화, 준회원의 정회원 등급 상향 등 실질적인 복지증진과 권리 강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평소 푸른 숲 가꾸기와 효율적인 산림산업화에 숨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이석천 회장은 지난해 조경수와 분재 분야에서 산림조합중앙회의 자랑스러운 임업인상을 수상했으며, 평소 생활 속에서 분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숲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왕성한 가교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석천 회장은 “대한민국의 산림수도인 강원특별자치도에서도 우리 양양군이 산림분야의 중심축으로 선진화를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나무를 키워 푸른 숲을 가꾸듯이 임업후계자 발굴과 신성장 산림사업 추진을 위해 열정을 다해 헌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석천 회장은 한국조경학회 정회원이자 강원조경수유통센터 조합장을 지낸 경륜을 살려 조경수와 분재 전문가로 전국적인 활동에 나서고 있으며, 그동안 조경수의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과 대통령 훈격인 산업포장, 농림부장관 표창 3회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케네디 회장, "尹, 정치적 불이익 감수하고 국민과 국가를 위해 일한 용기 있는 정치인"
케네디 회장, "尹, 정치적 불이익 감수하고 국민과 국가를 위해 일한 용기 있는 정치인"
[선데이뉴스신문] 윤석열 대통령은 3월 27일 오후 캐롤라인 케네디 미국 존 F. 케네디 재단(이하 JFK 재단) 명예회장(現 주호주 미국대사)을 접견했다. 이번 접견은 ‘용기 있는 사람들 상(Profile in Courage Award)’의 트로피(랜턴)를 대통령에게 직접 전달하고 싶다는 케네디 회장의 특별한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 JFK 재단은 지난해 한일 관계의 개선을 이끈 윤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의 기여를 높이 평가하면서, 2023년 ‘용기 있는 사람들 상’을 두 정상에게 수여한 바 있다. 당시 케네디 회장은 “두 정상은 자국 내 정치적 반대에 직면하고 있지만 국가를 위해 옳은 일(right thing)을 해냈다”고 밝힌 바 있다. 대통령은 존 F. 케네디 前 대통령의 ‘뉴 프런티어’ 정신을 상징하는 상을 그의 가족으로부터 받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정부 출범 이후 획기적으로 개선된 한일관계와 한미일 3국 협력을 토대로 인태지역의 평화와 번영에 계속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케네디 회장은 한일 관계의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결단을 내리고 이를 새로운 차원으로 도약시킨 윤 대통령의 리더십에 경의를 표하고, 트로피를 윤 대통령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했다. 케네디 회장은 세계 어느 나라를 막론하고 정치인들은 눈앞의 자신의 이익을 따르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정치적 불이익을 감수하면서 국민, 국가, 세계를 위해 일하는 사람은 드물다고 하면서, 그러한 사람을 찾아 그의 용기를 기리자는 것이 바로 ‘용기 있는 사람들 상’을 제정한 이유라고 했다. 아울러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한일관계 개선을 이루고 한국의 국익과 지역·세계의 평화·번영에 기여한 윤 대통령의 용기와 결단은 이 상의 취지에 정확히 부합하는 것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또한 케네디 회장은 자리에 함께한 자신의 배우자이자 디자이너인 에드윈 슈로스버그(Edwin Schlossberg)가 상의 트로피를 제작했다고 소개하면서, 미 군함 ‘USS Constitution’ 호에서 실제 사용된 등불(‘랜턴’) 모양을 본떠 만든 동 트로피가 외압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걷는 진실하고 용기 있는 사람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의정부시청 스피드스케이팅팀, 한국실업빙상경기연맹 회장배 종합우승 8연패 달성!
의정부시청 스피드스케이팅팀, 한국실업빙상경기연맹 회장배 종합우승 8연패 달성!
[선데이뉴스신문] 의정부시는 ‘2024 한국실업빙상경기연맹 회장배 스피드스케이팅대회’에서 스피드스케이팅팀이 종합우승을 거뒀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3월 15일부터 3일간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에서 열렸다. 의정부시 스피드스케이팅팀은 이번 우승으로 2017년부터 8년 연속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쓰며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빙상팀임을 입증했다. 개인 부문에서는 올림픽 메달리스트 정재원이 1,500m, 3,000m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2관왕에 올랐다. 빙상여제 김민선은 500m 1위, 고병욱, 문현웅이 3,000m에서 각각 2, 3위의 성적을 거두는 등 단거리와 중장거리에서 고루 우수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특히 남자 3,000m에서는 의정부시가 메달을 싹쓸이하며 장거리 종목에서도 국내 최강자임을 여실히 증명했다. 이와 함께 단체종목인 팀추월에는 문현웅, 고병욱, 김민선이 출전해 2위를 기록하며 팀이 종합우승을 거두는데 기여했다. 김동근 시장은 “우리 시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들이 이번 시즌 내내 놀라운 성적으로 국가와 시의 위상을 드높여줘 감사하다”며, “다음 시즌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시즌 마지막 대회를 종합우승으로 화려하게 마무리한 의정부시 스피드스케이팅팀은 잠시 휴식기를 가진 후 다음 시즌 더 위대한 질주를 펼치기 위해 구슬땀을 쏟을 계획이다.
전국불교총연합회, 김광을 전국신도회장 취임식 가져
전국불교총연합회, 김광을 전국신도회장 취임식 가져
[선데이뉴스신문] 불교계 범종단초종파불교전국신도회총연합회가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 소재 정토사에서 지난 3월 15일 김광을 전국신도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에는 증명법사로 해안, 운용, 진광, 현담, 혜광 큰스님 및 정토사 웅천상임고문등이 참석했으며, 국민의 힘 홍문표 국회의원, 강숙자 전 국회의원, 한미동맹 이승만 기념재단 노영애 이사장등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또한 전국시도민연합회 중앙회 임향순 대표총재와 소기업소상공인전국연합회 박인복 중앙회장이 격려사를 진행했다. 그 외 종덕, 청해, 선봉스님과 선정윤 한국전문직업교육대학원 총장, 최경애 전 종로구의원, 박애녹 목사(박근혜 전대통령 조카), 서정식 전국시도민향우회 총연합중앙회 사무총장, 88서울올림픽복싱 금메달 김광선교수, (사)전국시도민향우회총연합회 권태웅 부총재, 전국시장군수협의회 이영훈 사무총장, 세계한인재단 한상회 곽동일 부회장, 김영진 오감봉사단장, 장정태 한국서민불교학회장, 권혁두 백야 김좌진장군기념사업회 이사, 전효담 세계한민족회의 감사, 김진호 소리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중창 나경종합건설 부회장, 황신애 한복협회장, 최유진 강감찬장군 기념사업회장등이 외빈으로 참석해 축하를 해주었다. 김광을 회장은 취임사에서 ‘신라가 3한(고구려,백제,신라)을 통일하여 단일 민족으로서 신라 1천년의 역사, 고려 470년, 조선 520년등 천년이상 통일된 단일민족으로 국조단군의 천손 자손으로 전세계에서 제일 우수한 자랑스러운 우리 한민족이었다“고 하며, 작금의 한반도 현실을 보며 더 이상 보고만 있을 수가 없다’면서 제일 먼저 불교계 신도부터 우리 한민족 통일에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광을 회장은 김수로왕 71대 왕손으로 3국을 통일한 김유신 장군의 후손으로 대한민국왕손대표자회 공동의장, 김유신장군 기념사업회 이사장을 역임중이다. 세계한인재단 한상인협회 회장,전국시도민향우회 총연합 중앙회 수석부총재,한국소기업소상공인중앙회 부회장,여의도정치아카데미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의정부시청 스피드스케이팅팀, 한국실업빙상경기연맹 회장배 종합우승 '8연패' 달성!
의정부시청 스피드스케이팅팀, 한국실업빙상경기연맹 회장배 종합우승 '8연패' 달성!
[선데이뉴스신문=신민정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4 한국실업빙상경기연맹 회장배 스피드스케이팅대회’에서 스피드스케이팅팀(감독 제갈성렬)이 종합우승을 거뒀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3월 15일부터 3일간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에서 열렸다. 의정부시 스피드스케이팅팀은 이번 우승으로 2017년부터 8년 연속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쓰며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빙상팀임을 입증했다. 개인 부문에서는 올림픽 메달리스트 정재원이 1,500m, 3,000m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2관왕에 올랐다. 빙상여제 김민선은 500m 1위, 고병욱, 문현웅이 3,000m에서 각각 2, 3위의 성적을 거두는 등 단거리와 중장거리에서 고루 우수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특히 남자 3,000m에서는 의정부시가 메달을 싹쓸이하며 장거리 종목에서도 국내 최강자임을 여실히 증명했다. 이와 함께 단체종목인 팀추월에는 문현웅, 고병욱, 김민선이 출전해 2위를 기록하며 팀이 종합우승을 거두는데 기여했다. 김동근 시장은 “우리 시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들이 이번 시즌 내내 놀라운 성적으로 국가와 시의 위상을 드높여줘 감사하다”며, “다음 시즌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시즌 마지막 대회를 종합우승으로 화려하게 마무리한 의정부시 스피드스케이팅팀은 잠시 휴식기를 가진 후 다음 시즌 더 위대한 질주를 펼치기 위해 구슬땀을 쏟을 계획이다.
"전광훈 목사, 임동진 한국기독문화예술인총연합회 회장 자유통일당 지지 및 입당"
"전광훈 목사, 임동진 한국기독문화예술인총연합회 회장 자유통일당 지지 및 입당"
[선데이뉴스신문=이종록 기자] 한국기독문화예술인총연합회 임동진 회장이 18일 자유통일당 입당 및 지지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임동진 회장은 “6.25때 부산 국제시장 하꼬방에서 살아 남았고, 학생시절 4.19 대통령 하야 때는 눈물을 흘렸다.”라며 “박근혜대통령 탄핵 후부터 광화문집회에 나갔고, 지난 3월 1일에는 가족들과 함끼 참여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저의 자유통일당 입당은 첫째로 윤석열 대통령을 지키기 위한 것이고, 둘째로 나라와 민족을 위해 어둠을 밝히고자 나온 자유통일당에 힘을 보태기 위해서다”라며 입당 소견을 밝혔다. 임동진 회장은 1964년 연극 ‘생명'으로 데뷔했다. 1969년 TBC 동양방송 8기로 탤런트를 시작했다.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1984), KBS 연기대상 대상(1987), 옥관문화훈장(2002)을 받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임 회장은 2001년 뇌경색으로 쓰러졌으나 이후 재활에 집중해 반신불수 위기를 이겨냈고 2003년 신학대학원에 진학해 목사 안수를 받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임동진 회장은 지난 2월말에 개봉한 이승만 대통령의 일대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기적의 소리”의 주연을 맡아 열연한 바 있다. 또 목사가 왜 광화문집회에 나가는지 이유에 대해 물은 언론사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구약의 선지자들이나 종교개혁을 일으킨 마틴 루터도 교회 안에서만이 아닌 광장에서 백성들에게 외친 사람들로 종교인으로써 사회와 정치권에 메시지를 던지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고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대답해 주목을 끌은바 있다. 임동진 회장의 입당은 최근 문화예술인들의 자유통일당 지지선언에 이은 것이다. 자유통일당은 최근 여론조사에서 비례대표 지지율에서 4% 이상의 지지를 받고 있어 원내 진입 후 한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지원 및 입법 활동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이다고 말햇다. 장경동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임동진 회장님과 같은 문화예술계 원로의 자유통일당에 입당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문화예술계 발전을 위해 좋은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특별히 전광훈 고문은 축사를 통해 “김여정 하명법이라고 불리던 대북전단금지법, 북한 당국의 대한민국 기업 해킹, 친북성향 언론 노조에 영향을 받고 있는 언론 환경, 광우병 파동 등은 우리 사회 깊숙이 북한의 영향이 미치고 있다는 증거다.”라면서 “문화예술계의 대부라 할 수 있을 임동진 회장님을 비롯한 문화예술인들께서도 앞으로 자유민주주의와 문화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자유통일당 관계자는 “문화예술인들의 추가 지지 선언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장경동 목사가 당 대표로 있는 자유통일당은 자유민주주의를 기반으로 한 시장경제 및 한미동맹 강화를 추구하는 보수정당으로 이번 총선에서 원내 진출 및 자유우파 승리를 목표로 내 걸고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18일 발표한 여론조사에서 자유통일당은 비례대표 투표 지지율 4.2% 를 기록, 4월 총선에서 원내정당이 될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인천 서구병 모경종 후보, “이재명 대표 후원회장 추대”
민주당 인천 서구병 모경종 후보, “이재명 대표 후원회장 추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인천 서구병 모경종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제22대 총선 후보자대회에서 손을 맞잡고 밝게 웃고 있다. [선데이뉴스신문=모동신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인천 서구병 후보로 공천 확정된 모경종 전 당대표비서실 차장의 후원회장을 맡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모경종 후보는 지난 11일에서 13일까지 3일간 진행된 인천 서구병 더불어민주당 전략 국민참여경선에서 두 현역 신동근 의원과 허숙정 의원을 결선 없이 과반으로 꺾는 파란을 일으키며 공천 후보로 확정됐다. 모 후보는 전주 상산고등학교, 연세대학교를 졸업한 인재로, 2019년 이재명 경기도지사 시절 처음으로 시행한 청년비서관 노스펙 블라인드 공채에서 106:1의 경쟁률을 이기고 채용됐다. 이후 이재명 대선후보 캠프, 이재명 국회의원실을 거쳐, 당대표 비서실에 합류해 이재명 대표를 지근거리에서 보좌하다 사직하고 이번 22대 총선에 인천 서구 검단지역에 출마를 선언했다. 모경종 후보는 “예비후보로 활동하는 동안에는 이 대표에게 공식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도움을 요청한 적이 없고 받은 적도 없다”면서 “이제 지역구에서 당을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당당히 말씀드렸고, 수락해주심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병 모경종 후보가 검암역 인근에서 지역구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는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이재명 당 대표가 모경종 후보의 후원회장직을 수락한 것에 대해 지역 정가에서는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모경종 후보가 출마한 인천 서구병에는 국민의힘 이행숙 후보, 개혁신당 권상기 후보, 자유민주당 이진기 후보가 출마를 선언하고 선거운동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