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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뉴스신문=김종권 기자]홍보-마케팅 전문회사 함샤우트가 스타트업 육성.투자 사업에 뛰어든다.함샤우트(공동대표 김재희-함시원)는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19일 '홍보마케팅 4.0'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김재희 대표는 "기본적으로 직접 투자가 원칙이다. 전환사채 비용은 100% 홍보마케팅 자금으로 집행하고 사업이 잘 안돼도 스타트업에는 책임을 묻지 않는다. 사채는 가능하면 주식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함시원 대표는 "우버, 에어비앤비 등 세계적 플랫폼이 산업에 이미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며 "함샤우트는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는 신규 사업을 통해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매출 56%, 영업이익 100%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함샤우트 관계자는 "한국M&A센터(대표이사 유석호), 도전과나눔(이사장 이금룡)과 제휴협력을 통해 매년 최소 10개 이상의 유망 벤처·스타트업을 발굴히고 사업 육성(엑셀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 전했다.
특히 전환사채 발행 형식으로 스타트업에 홍보마케팅 자금을 지원하고 그 기업이 성장한 후 지분으로 돌려받는 형식의 투자를 진행한다.
함샤우트의 플랫폼은 ▲빅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BD클라우드' ▲제품에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매칭하는 '잇플루언서(Itfluencer)’ ▲인플루언서를 위한 플랫폼인 ‘잇커머스’ ▲외주 개발사와 스타트업간 계약을 연결해주는 오픈 마켓 형태의 ‘오픈브릿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고 투 차이나(Go to China)' 등 5가지다.
이중에서 '고 투 차이나' 플랫폼은 혜량(대표이사 김만기), 케이엘에프(대표이사 신민철), 미디어타임리치(대표이사 김시현) 등 중국 시장 네크워크를 가진 기업들과 협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