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면도기 업체 도루코리빙(www.dorcoliving.co.kr)에서 4년만의 남성용 면도기 신제품 페이스세븐(PACE7)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도루코 바버샵 스튜디오’ 이벤트 현장에 3,400여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도루코 바버샵 스튜디오는 젊은 남성들이 주로 찾는 지역에서 펼쳐져 2030 남성들의 관심을 얻었다. 직장인들이 밀집된 지역인 구로디지털 단지와 판교 테크노밸리에서 각각 10일, 17일 진행됐으며, 대학생들이 많은 홍대 일대에서 11일, 18일 등 총 4일간의 이벤트 기간 내내 페이스세븐 면도기, 쉐이빙 젤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해 현장을 방문한 남성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도루코 바버샵 스튜디오를 찾은 이들은 다양한 경품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룰렛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은 페이스세븐, 쉐이빙 젤 등의 다양한 경품을 받았으며, 포토월에서 사진을 찍은 후 인증샷을 페이스북에 업로드해 추가 경품을 얻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11일, 18일 진행된 ‘헌 면도기 가져오면 새 면도기 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헌 면도기를 페이스세븐 면도기와 쉐이빙 젤로 구성된 페이스세븐 키트로 교환 받기도 했다.
현장 이벤트에 참여했던 이들의 만족도도 컸다. 10일 구로디지털 단지에서 룰렛 이벤트에 참여한 직장인 김진수(31) 씨는 “휴대용 면도기나 쉐이빙 젤 등 경품이 다양했는데 그 중에서도 신제품인 페이스세븐 면도기에 당첨되어 기분이 좋았다”며, “군대에서 도루코 면도기를 사용했었는데 페이스세븐을 보니 훨씬 세련되어진 듯한 느낌”이라고 말했다.
18일 홍대 도루코 바버샵 스튜디오를 찾은 대학생 홍성호(24) 씨 역시 “헌 면도기를 가져오면 신제품으로 교환해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호기심에 찾아왔다”며, “최근 건조해진 날씨에 피부 관리의 필요성을 느꼈는데, 면도기뿐만 아니라 쉐이빙 젤까지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면도 후 피부 보습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바버샵 스튜디오 이벤트와 경품에 대한 만족스러움을 드러냈다.
한편 도루코리빙은 최근 남성용 면도기 페이스세븐과 페이스세븐 쉐이빙젤(PACE7 쉐이빙젤)을 출시한 바 있다. 페이스세븐은 부드러우면서도 세밀한 면도가 가능한 7중날 면도기로, 도루코 60년 전통의 절곡날 기술을 통해 보다 청결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면도 시 함께 사용하는 페이스 세븐 쉐이빙젤은 유기농 쉐어 버터를 함유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주어, 면도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또한 도루코리빙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60년 전통 기업의 클래식한 이미지와 바버샵의 트렌디하고 세련된 느낌을 결합한 도루코 바버샵 캠페인 사이트(www.dorcobarbershop.com)과 광고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마케팅 관계자는 “거리로 나온 도루코 바버샵 스튜디오가 예상보다 더욱 큰 사랑을 받아 남성들의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도루코리빙은 앞으로도 특별한 날 자신을 가꾸고자 하는 남성들을 위한 면도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