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희선 나비미디어 대표가 중소기업청 주관의 창업실무 과정에서
소셜미디어 홍보교육 강연을 강연을 하고 있다.
[선데이뉴스] 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지난해 6월 국내 이동전화 가입자가 사상 처음으로 6010만 건을 돌파했다. 우리나라 인구 수 5100만 명을 넘어선 수치로, 모든 국민이 홍보 마케팅 도구를 하나씩 몸에 지니고 다니는 셈이다.
이는 업무용과 개인용 휴대전화를 구분해 사용2대 이상의 휴대전화를 쓰거나 스마트 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기기를 쓰는 '세컨드 디바이스' 족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홍보전문 전문가들이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을 원스톱으로 배울 수 있는 '언론홍보&소셜미디어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주최하고 나비미디어와 뉴스에듀신문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6기 언론홍보&소셜미디어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오는 5월 20일(토)~21일(일) 16시간 일정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홍보 마케팅 전문가인 이희선 나비미디어 대표와 홍보대행사 출신인 박영만 마케팅홍보연구소장(교수, 소상공인컨설팅협회 부회장), 최낙조 (사)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 회장, 소셜 미디어 전문가, 현업에서 활동 중인 현직 기자가 이론 보다는 생생한 현장의 스토리 교육이다.
주요 커리큘럼으로 인터넷마케팅&온라인 홍보 이해 △검색엔진과 키워드 마케팅 △블로그&카페 & 인스타그램 홍보마케팅 △UCC 동영상 홍보 △소셜네트워크 활용법 △트위터, 페이스북, 카스 마케팅 △모바일 홍보마케팅 △아주 쉬운 보도자료 작성법 △포털뉴스 노출방법 △포털뉴스 실검 활용법 △방송 출연 노하우 (공중파,종편,케이블) △일간지&잡지 공짜 홍보비법 △TV(시사,다큐,드라마)홍보 및 협찬 △기자와 홍보인의 세계 △PI(President Identity △저작권법 △김영란법과 홍보 관리 △위기관리(Crisis Management) △자기PR 10배 UP 노하우 등 온∙오프라인 실무 교육으로 '4차 산업혁명' 및 인공지능(AI) 시대의 홍보 전략을 준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언론홍보&소셜미디어 교육과정’은 현직 홍보 실무자뿐 아니라 PR업계 취업을 준비 중인 졸업자나 졸업예정자, 영업 실무자, 마케팅 담당자, 기획자, 취업준비생, 자영업자 등이 참가할 수 있으며 선착순 20명 마감한다.
이번 ‘홍보 전문가 실전 입문 교육 과정’은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미디어잡이 후원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뉴스에듀 교육센터 또는 나비미디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2-2207-9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