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미스줌마' 빅3모델 3파전으로 후끈!
`미스’와 `아줌마’를 합친 `미스 줌마’는 `미스 같은 아줌마’를 뜻하는 신조어. 살림과 육아 이외에 스스로를 가꾸는데는 관심이 없는 주부가 아니라 남편과 자녀의 건강이나 뒷바라지에도 신경 쓰지만 미스처럼 본인의 건강과 외모에도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것이 `미스 줌마’ 세대의 속성이다.
식음료업계가 제품의 핵심 소비층인 `미스 줌마’ 세대들을 공략하기 위해 선택한 전략은 `미스 줌마’ 세대를 대표하는 여자 톱 모델들을 통해 미스처럼 예쁘고 날씬해질 수 있는 비결을 전파하는 것.
김희선은 나이를 거꾸로 먹는 동안 피부로, 전지현은 보정이 필요 없는 팔등신 몸매로, 김희애는 나이 들어갈수록 기품이 더해지는 원숙미로 각기 차별화된 매력을 선보이며 남자 톱 모델이나 아이돌 스타들이 점령해버린 식품업계 광고 시장에서 `미스 줌마’ 세대 여배우의 자존심을 지키며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있다.
최근 식품 브랜드들이 브랜드를 젊게 가져가고 광범위한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해 아이돌 스타를 모델로 선호하거나 주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톱 모델을 기용하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으나 이들 세 사람은 결혼 후에도 변함 없는 인기와 매력으로 식품 브랜드 모델을 꿰차며 `미스 줌마’ 소비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모습이다.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주스 브랜드 미닛메이드의 신제품 `리치 블렌드’, 김희선 통해 항산화 과일을 담은 주스로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동안 미모를 가꾸는 비결 전하며 `미스 줌마’ 소비자들의 눈길 끌어>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주스 브랜드 미닛메이드는 여름을 맞아 신제품 `리치 블렌드’를 선보이면서 `최강 동안 주부 스타’ 김희선을 발탁해 `미스 줌마’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나섰다.
미모뿐만 아니라 화목한 가족을 가꿔나가는 지혜로움까지 겸비, 라이프 스타일까지 닮고 싶은 주부들의 롤모델로 부상한 김희선을 모델로 발탁, TV CF를 통해 세월이 지나도 변함이 없는 동안 미모로 또래 학부모들의 부러움을 사는 모습을 통해 본인과 가족들의 활력 넘치는 하루의 습관으로 비타민 C/E가 풍부한 ‘미닛메이드 리치 블렌드’를 선택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것.
신제품 ‘미닛메이드 리치 블렌드’는 포도 과즙과 아사이베리 과육, 사과 과즙과 풍부한 햇살을 받으며 자란 칠레산 크렌베리 과즙을 미닛메이드의 60년 전통 기술로 블렌딩한 ‘포도&아사이베리’와 ‘사과&크렌베리’ 두 가지 맛으로 선보였다. ‘미닛메이드 리치 블렌드’ 한 컵(200ml)에는 비타민 C/E가 각각 일일 권장량의 33% 함유돼 있을 뿐만 아니라, 달지 않으면서도 상큼한 아사이베리의 맛과 향, 그리고 크렌베리 특유의 새콤한 맛이 아이들 입맛에도 잘 맞아 온 가족이 즐겨 마실 수 있는 과일 주스이다.
코카-콜라사 측은 “`미스 줌마’의 소비 파워에 주목, `미닛메이드 리치 블렌드’를 가족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을 위한 현명한 소비를 즐길 줄 아는 자신감 넘치고 똑똑한 `미스 줌마’들이 선택하는 제품으로 커뮤케이션 한 결과 모든 세대들이 '활력 있는 하루를 위한 건강한 습관'으로 포지셔닝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