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뉴스신문=박민호 기자] 지난 11.4(금)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와 함께 광고업계 협력의지를 담은 온라인광고분쟁 관련 자율규제 결의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기에서 건전한 온라인광고 이용환경 조성 및 분쟁 피해예방을 위한 의지를 표명하는 자리로,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산하 퍼포먼스분과 26개 회원사가 참여했다.
이 선언사로 ▲온라인광고관련 중소상공인과 광고업체간의 분쟁발생 해결 ▲공정한 계약과 성실한 채무이행 ▲온라인광고시장 기반조성 및 저변확대 등으로 중소상공인과 광고산업의 상생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KISA 권현오 디지털기반본부장은 “KISA는 이번 선언식을 계기로 협회와 참여사 간 협력을 통해 온라인광고 분쟁으로부터 광고업계와 중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온라인광고 분야의 자율규제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참여업체 명단(총 26개사) ※가나다순 ▲나무커뮤니케이션(오윤식 상무) ▲다츠커뮤니케이션(서건 대표) ▲드림인사이트(엄한영 상무이사) ▲디지털트리니티(윤석태 대표) ▲미래아이엔씨(박승운 대표) ▲블루오렌지커뮤니케이션즈(이성훈 부사장) ▲써치엠(박규태 대표) ▲아이디어키(안준범 부사장) ▲아이애드원(박영주 이사) ▲아인스미디어(김중완 대표) ▲애드게이트(김준태 대표) ▲애드웹커뮤니케이션(임성기 대표) ▲에이원퍼포먼스팩토리(박수진 대표) ▲엔에이치엔애드(심도섭 대표) ▲엠플랜잇(김호 대표) ▲엠피인터랙티브(김경자 대표) ▲이엠넷(오승진 부사장) ▲이프로애드(김병현 대표) ▲제이슨그룹(정진영 대표) ▲지엔앰퍼포먼스(임성훈 대표이사) ▲카페24(송종선 이사) ▲코이스(허찬 대표) ▲트리플하이엠(박혁 대표) ▲프롬투(차정환 전무) ▲플레이디(이준용 대표) ▲하나애드아이엠씨(조윤주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