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427건 ]
‘싱어게인’출연 가수 신해솔, 동두천시 홍보대사 위촉
‘싱어게인’출연 가수 신해솔, 동두천시 홍보대사 위촉
[선데이뉴스신문] 동두천시는 ‘싱어게인3’에서 돌풍을 일으킨 가수 신해솔을 23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을 비롯해 신해솔의 가족들과 소속사 ‘오언니닷컴’의 현진영 가수, 오서운 대표 등이 함께 참석해 위촉을 축하하고 응원했다. 위촉식에서 신해솔은 “동두천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이 기쁘지만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도 느낀다”라며 “앞으로의 가수 활동과 협업을 통해 동두천을 알리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형덕 시장은 “유명 가수 신해솔을 동두천시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오늘을 계기로 홍보대사와 함께 동두천시의 매력을 전국에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해솔은 2016년부터 가수로 활동하며, 동두천 힐링콘서트 최우수상, 양주 시민가요제 최우수상 등 다양한 경연 대회에서 입상한 바 있다. 특히, 작년에는 JTBC의 인기 프로그램인 ‘싱어게인3’에 출연, 당당히 4위에 입상해 화제를 모았으며, 올해는 JTBC의 "아는형님"과 "유명가수와 길거리심사단"에 참여해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신해솔 홍보대사는 향후 3년간 각종 문화행사와 축제, 홍보콘텐츠 제작 등에 참여하며 동두천시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철원군, 아침마당 5연승 임다운, 뮤지컬배우에서 트롯가수 변신한 나윤이
철원군, 아침마당 5연승 임다운, 뮤지컬배우에서 트롯가수 변신한 나윤이
[선데이뉴스신문] 철원출신 향토 가수들이 맹활약하고 있다. 지난달 KBS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5연승을 차지하며 화제가 된 가수 임다운 씨. 철원의 노래로 뮤지컬배우에서 트롯가수로 변신한 나윤이(본명 김미진) 씨. 바야흐로 철원출신 향토가수 전성시대가 열렸다. 가수 임다운은 인기스타 임영웅, 박서진 등 5연승 가수를 배출한 인기방송 KBS 1TV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6개월여만에 5승 가수의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조항조의 '인생아 고마웠다'로 5연승의 대미를 장식한 그는 “인생에서 제일 큰 응원을 받았다”며 “요즘 감사한 마음이 가득하다”고 기쁨을 표현했다. 아픈 가정사 및 혈액암을 극복한 임다운은 경기대학교 연기학과를 졸업하고, 지난해 MBN '오빠시대'에 참가해 탑(TOP) 32, KBS '노래가 좋아'에서도 4연승으로 최종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뮤지컬배우에서 트롯가수로 변신한 나윤이도 올해 3월 타이틀곡 '님 그림자'가 담긴 앨범을 발매했다. 전국노래자랑 딩동댕 아저씨로 유명한 작곡가 박성훈이 작곡하고, 그래미 남종현 회장이 작사했다. 철원에서 나고 자란 나윤이는 지난해부터 철원예술단에서 본격적인 지역활동을 시작했다. 철원역사문화공원에서 공연된 모던타임즈의 가수로 출연, 매력적인 목소리로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 나윤이는 “철원의 딸로 감동을 전하는 노래를 부르고 싶다”며 “트롯가수로의 새로운 도전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가수 이명주 12번째 앨범 '너도바보 나도바보' 발표
가수 이명주 12번째 앨범 '너도바보 나도바보' 발표
[선데이뉴스신문=신민정 기자] 트로트 가수 이명주가 12번째 앨범 “너도바보 나도바보”, “는개비“, 악양연가”, “세월에 그린시”, “안다고 할때까지“, ”그리운 섬진강” 등 6곡을 발표했다. 가수 이명주(본명 유수현)의 12번째 앨범 타이틀곡 “너도바보 나도바보”는 발매와 동시에 인기곡으로 부상 하고 있다. 늘 남을 먼저 배려하는 삶을 사려고 노력하고 있는 가수 이명주는 노래로 희망을 전달하고 지역 축제와 각종 방송에도 바쁜 나날을 소화해 내는 와중에도 봉사단체인 연예인한마음봉사단,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위원, 환경문화시민연대등 노래로 가슴 따뜻한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12번째 앨범 타이틀곡 '너도바보 나도바보'는 김상길 작사 이충재 작곡으로 사랑하던 사람이 자존심 때문에 말 못하고 헤어져야만 하는 사연의 내용이다. 두 사람 중 한 사람만 참았더라면 헤어지지 않았을 것이란 '아픈 사랑'을 노래로 전하며 서로 ”너도 바보 나도 바보“ 라고 외치고 있다. 가수 이명주의 12집 앨범 대표곡 '너도 바보 나도 바보'가 대중들에게 마음에 와 닫는 노래로 마음에 위안을 주고 트로트 가수로 팬들과 함께 호흡하는 가수로 남길 기대해 본다. 한편, 오는 22일(월) KBS 1TV 밤 10시 가요무대(1846회) 아픈사랑 편에 출연해 본인의 노래 3집 '짐이된 사랑'을 이명주가 부를 예정이다.
강수현 양주시장, 국가대표 트로트 가수 '마이진' 홍보대사 신규 위촉… 자랑스러운 양주의 딸
강수현 양주시장, 국가대표 트로트 가수 '마이진' 홍보대사 신규 위촉… 자랑스러운 양주의 딸
[선데이뉴스신문] 최근, 신나는 댄스 퍼포먼스와 함께 시원한 가창력을 뽐내며 국민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는 돌풍의 주역 ‘마이진’이 양주시를 대중들에게 널리 홍보하며 위상을 높이는 역할을 맡는다. 강수현 양주시장이 14일 오전 ‘최정상급 여성 현역 트로트 가수’ 7인을 뽑는 서바이벌 음악 예능 프로그램인 ‘현역가왕’에서 2위를 차지한 국가대표 트로트 가수 ‘마이진’을 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은 강수현 시장을 비롯해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박성남 부시장, 김영준 홍보정책담당관 및 관계 직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패 및 기념품 전달, ▲기념 촬영, ▲환담 순으로 진행됐다. 강 시장은 “홍보대사 역할을 맡은 ‘마이진’씨는 이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트로트 가수”라며 “앞으로 다양한 시정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해 양주시의 멋과 흥을 널리 알려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진’은 지난 2008년 독도 가요제 대상과 2010년 향토 가요제 금상을 받은 이후 2013년 디지털 싱글앨범 ‘짝사랑 하나봐’로 정식 데뷔했다. 아울러, 지난 2020년 KBS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 합류한 뒤 ‘트로트 전국 체전’과 ‘헬로 트로트’에도 출연해 독보적인 가창력을 선보여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어, 지난 13일 ‘마이진’은 MBN 예능 프로그램 ‘현역가왕’ 결승전에서 인생을 대표하는 단 한 곡인 조항조의 ‘옹이’를 선곡하여 혼신의 무대를 선보이는 등 치열한 경쟁 끝에 1위와의 득표율 차이 단 0.7%로 최종 2위에 오르며 오는 3월 개최될‘트롯 한일전’에 출연할 트로트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마이진’은 앞으로 설운도·정하나·임성(가수), 이수지·김병만·양상국(개그우먼), 이원종(배우), 김은중(U-20 국가대표팀 감독), 별산(양주시 SNS 홍보 캐릭터) 등 기존 9명의 홍보대사와 함께 양주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이어 나갈 예정이다. ‘마이진’ 양주시 홍보대사는 ‘우선 뜻깊은 자리에 위촉해 주신 양주시에 감사드린다’며 “홍보대사로 함께하는 동안 ‘국제스케이트장 양주시 유치’ 홍보 등 양주시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악인 김옥연, 가수 배아현 중랑구 알릴 새 얼굴 됐다
국악인 김옥연, 가수 배아현 중랑구 알릴 새 얼굴 됐다
[선데이뉴스신문] 중랑구가 이달 1일 국악인 김옥연과 가수 배아현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두 사람은 앞으로 중랑구 홍보대사로서 각종 지역축제와 행사에 참석하며 중랑의 매력과 구정 전반에 대해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국악인 김옥연은 수정민요단 단장으로, 국악을 좋아하는 중랑구민들과 함께 정기공연인 ‘예인의 향기’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2023 서울장미축제와 불가리아 카잔루크시 장미축제 공연에 참여하며 지역문화 창달과 전통문화 전승에 힘쓰고 있다. 가수 배아현은 2015년 싱글 앨범 [24시(時) / 백년초(百年草)]로 데뷔했으며, 제1회 이호섭 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SBS ‘트롯신이 떴다2’에서 최종 5위를 한 실력파 트로트 가수다. 현재는 TV조선 ‘미스트롯3’에 참가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두 홍보대사는 모두 중랑구에 거주하고 있으며, 평소 중랑구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악인 김옥연은 중랑구에서 열리는 여러 문화행사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고, 가수 배아현은 중랑구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한 중랑구 토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새해 맞이와 함께 김옥연님과 배아현님을 중랑구를 널리 알려주실 새로운 얼굴로 위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자랑스러운 중랑구의 다양한 모습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마이웨이' 가수 소명 인생 이야기 공개
'마이웨이' 가수 소명 인생 이야기 공개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국민 애창곡 '빠이 빠이야' 주인공 가수 소명(소명호)과 딸 소유미가 인생 이야기를 전한다. 가수 소명은 1991년 MBC 신인가요제 금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인 가수 길을 걸었다. 이후 2002년 운명처럼 '빠이 빠이야'라는 신나는 박자와 당찬 가사 곡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된다. 소명은 "곡 첫 소절을 듣자마자 망치로 머리를 한 대 맞은 느낌이 들었다" 며 일주일 만에 녹음한 사실을 전한다. 성인가요 순위에서 250주 동안 TOP 10 순위에 들며 하루 최대 전국 13개 행사를 소화, 출연료는 10배 이상 오르며 행사 제왕에 오르기도 했다. 그렇게 탄탄대로만을 달렸을 것 같았던 소명에게도 역경 시간은 존재했다. 최고 전성기 시절 이혼 아픔을 겪은 것. 활동을 쉴 수 없었던 그는 엄마 빈자리로 혼란과 아픔을 견딘 자식들에게 "큰 상처를 안겼다" 며 미안한 마음을 전한다. 함께 출연한 딸 소유미는 "고1 때 부모님 이혼 소식 때문에 학교에서 눈물이 주체가 되지 않을 정도로 펑펑 울었다" 며 당시 속내를 털어놓았다. 한편 24일 방송에서는 두 사람을 위해 특별한 인연들이 등장한다. 먼저 '가요계 대모' 가수 김상희(최순강)가 아끼는 후배 소명을 위해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한다. 두 사람은 감격 포옹으로 인사를 나눴고, 소명은 "김상희 선배님은 우리나라 법학과 출신 학사 1호 가수" 라며 자랑했다. 그는 김상희 유행곡을 열거했는데, 이야기를 듣던 김상희는 가장 기억에 남는 곡으로 '단벌 신사'를 꼽았다. 아버지가 가수 되는 것을 반대하는 등 서로 꼭 닮은 인생사 또한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그런가 하면, 소유미는 '트로트 선배' 서지오(서옥경)와 만난다. 지난해 창단한 'FC트롯퀸즈'에서 주장과 수비로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만나자마자 특유 몸짓과 함께 구호를 외치며 반갑게 인사했다. 소유미는 선후배 사이였던 소명과 서지오 인연으로, 어린 시절부터 서지오에게 고모라고 부르며 지냈다. 그때를 떠올리던 소유미는 "선배님이 무척 예쁘셔서 아빠가 짝사랑했을 것 같은데" 라며 장난스럽게 질문했고, 서지오는 "내가 너 엄마 될 뻔했다" 고 전해 사연을 궁금하게 했다. '트로트계 신사' 가수 소명과 딸 소유미 이야기는 24일 오후 9시 10분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