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63건 ]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봄 개학 맞아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합동점검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봄 개학 맞아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합동점검
[선데이뉴스신문]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지난 22일 봄 개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구는 점검을 위해 (사)경기도 옥외광고협회 고양시지부, 고양시청 및 일산서구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구성했다. 일산서구 어린이보호구역,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주변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주변 통학로와 및 차량과 사람의 통행이 많은 상가 등 도로변의 불법광고물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학교주변 불법유해광고물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보행자의 통행에 방해가 되거나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현수막, 입간판 및 벽보, 전단 등을 정비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후되거나 위험한 간판의 안전점검도 실시했다. 구 관계자는 “개학 이후에도 학생들의 통행을 방해하고 도시미관을 해치는 불법광고물에 대한 단속과 정비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깨끗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과 통학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일산서구는 최근 분양 광고 등의 현수막 난립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비 용역 등을 통해 상시 단속을 실시하고 정비하는 등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남양주시 별내동,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정비 및안전문화운동 캠페인 실시
남양주시 별내동,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정비 및안전문화운동 캠페인 실시
[선데이뉴스신문]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는 21일 3월 개학기를 맞아 한별초등학교와 화접초등학교 인근 하굣길에서 불법 광고물 정비와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 별내동 자율방재단을 비롯해 별내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 명은 하교하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사고 예방 용품(옐로카드)를 배부하고 어린이들의 보행 안전을 지도했다. 또한, 학교 주변에 노후 간판을 안전 점검ㆍ정비하고 불법 광고물을 일제 정비해 실질적 위험요인을 해소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했다. 김록빈 자율방재단장은 “어린이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고,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을 정비해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하는 데에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유회근 센터장은 “별내동 자율방재단에서 이번 캠페인을 비롯해 매일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봉사활동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학교 주변에 실질적 위험요인 해소에 집중하고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별내동 자율방재단은 20여 명의 대원으로 구성됐으며, 매일 자연 재난의 예방, 대비, 대응, 복구, 정비 등 재난 관련 전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고양특례시 덕양구, 개학 맞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집중점검
고양특례시 덕양구, 개학 맞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집중점검
[선데이뉴스신문]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개학을 맞아 오는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 판매 업소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기호식품 전담관리원과 함께 학교 경계선 기준 200m이내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에서 어린이 기호식품을 조리 및 판매하는 음식점, 편의점 및 슈퍼마켓 등 총 16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구는 주요 위반사항인 소비기한 경과 제품 중심의 점검을 통해 식품안전을 강화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 및 조사 내용으로는 ▲조리, 판매 식품의 위생적 취급 및 보관 여부 ▲어린이 정서에 악영향을 미치는 식품 판매행위 ▲학교 매점 내 고열량 저영양 식품 및 고카페인 함유 식품 판매 여부 ▲식품접객업 영업자 준수 사항 및 개인위생관리 이행 여부 ▲조리업소 종사자 대상으로 올바른 앞치마 착용 및 위생마스크 착용, 주방 도구 살균·소독방법 등 위생관리 캠페인 추진 등이다. 구는 위반사항이 발견되면 현장에서 즉시 계도 조치하고, 위생 상태가 불량하거나 위해 우려가 있는 업소는 과태료 등 행정처분을 진행하고, 적발 업소는 위반사항이 시정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개학을 맞아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정기적인 관리점검을 진행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어린이 기호식품 구매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