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43건 ]
박성중 "최재영 목사, 불법 몰카 취재...北체재 통일TV 부사장"
박성중 "최재영 목사, 불법 몰카 취재...北체재 통일TV 부사장"
[정재헌 기자]국민의힘 박성중 의원이 2일 최재영 목사가"김건희 여사를 몰래촬영한 사건과 관련해 "최재영 목사가 '통일TV'의 부사장이었으며, 이 채널은 북한 체제를 찬양·선전하는 영상물을 송출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입장문에서 "통일TV는 2022년 8월 17일부터 2023년 1월 18일까지 북한을 찬양하고 선전하는 영상물을 IPTV를 통해 송출했으며, 이 영상물들은 최재영 목사와 북한 간의 공급 계약을 통해 확보된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만약 이 주장이 사실이라면 통일TV가 북한 저작권사무국과 선전선동부 등으로부터 영상물을 받은 것은 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자산압류 등의 처벌이 가해질 수 있다. 또한 "송출된 영상물에는 북한의 사회주의 체제를 선전하는 내용이 담겨 있어 국가보안법상 찬양·선전죄와 이적표현물 반포죄에 해당할 수 있으며, 계약자금을 전달했을 경우 관련 법령과 규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관련 법령을 형해화하고 최재영 목사의 반국가적 발언과 북한을 미화하는 영상물 송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아직도 해당 영상물이 유튜브에 남아 있는 것은 문제"라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선 "좌파 세력들이 국가보안법을 위반하고 몰카 사기취재 영상을 통해 국민을 기만하는 것은 안타까우며, 그들의 행태를 강력히 비판한다"고 밝혔다.
'악인취재기'  시가총액 8조원 증발... 임창정 연루된 '라덕연 사태' 진실은?
'악인취재기' 시가총액 8조원 증발... 임창정 연루된 '라덕연 사태' 진실은?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이 '라덕연 사태'를 집중 해부한다. 12일 공개되는 웨이브(Wavve)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5회에서는 개미 투자자를 눈물 짓게 한 라덕연 일당 주가조작 의혹과 이 작전 세력에 가담했다는 의심을 받는 가수 겸 배우 임창정으로 포문을 연다. 지난 2023년 4월, 특별한 호재 없이 줄곧 상승세를 타던 8개 종목에서 대규모 매도 물량이 쏟아지면서 증시가 연일 급락했다. 나흘 만에 시가총액 8조 원이 증발했고, 검찰과 금융당국이 수사를 공식화했다.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은 이 사태 배후로 지목된 라덕연 일당 악랄한 행태를 파헤친다. 다수 투자자로부터 휴대전화와 증권계좌 등을 넘겨받아 미리 정한 매수.매도가로 주식을 사고파는 통정매매로 3년에 걸쳐 이들 종목 주가를 띄웠다는 정황이 포착된 라덕연 일당. 기업인, 의사, 정치인, 언론인, 연예인 등 수많은 투자자가 연루됐다. 하지만 중심인물로 지목된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은 자신도 피해자임을 주장하며 억울함을 피력했다. "내 돈을 가져간 저 XX 대단한 거야. 맞아요, 안 맞아요? 이게 종교야" 임창정이 진짜 피해자인지 아닌지 의견이 분분했던 상황에서 공개된 한 영상. 일명 '조조 파티'에 참석해 라 대표를 찬양하고 투자자를 유치하는 임 씨 모습에 여론도 싸늘해졌다. 투자 정산금 규모만 1조 5천억 원. 라덕연 일당은 어떻게 이 많은 투자금을 충당할 수 있었을까? 고액 투자자들 외에 거래 구조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채 장기투자 형태로 돈을 맡긴 개미 투자자들이 적지 않다.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제작진은 이들이 투자자 모집을 위한 다단계 조직으로 얼마나 치밀하게 주가조작을 설계하고 주도했는지, 어떤 형태 '까드깡'으로 수익 수수료를 세탁했고 한국 주식 시장 어떠한 취약점을 파고 들었는지 샅샅이 파헤친다. 희대 사기꾼 '전청조 부녀'와 '허경영', 성인용품 회사 '변태 회장' 등 세상 사기꾼들을 추적하고 폭로한 웨이브 오리지널 다큐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이번에는 개미 투자자들 등골을 빨아먹는 추악한 작전 세력 민낯이 드러날 차례로, 오는 12일 금요일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악인취재기' 파면 신부가 이끄는 사이비 종교 단체 실체 공개
'악인취재기' 파면 신부가 이끄는 사이비 종교 단체 실체 공개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이 한 신자를 죽음으로 몰아넣은 '김 아녜스' 일당 의혹을 탐사한다. 5일 공개되는 웨이브(Wavve)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4회에서는 꿈을 보고 계시한다는 주장으로 신도들을 지속적으로 심리지배하고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한 수상한 파면 신부와 그의 어머니 '김 아녜스' 실체를 낱낱이 파헤친다. 지난 2023년 6월, 11년 만에 모친인 故 김애선 씨를 만난 제보자. 하지만 이미 뇌암이 악화될 만큼 악화된 그녀는 15일 만에 결국 세상을 떠났다. 유족들은 회사 임원을 역임할 만큼 사회적으로 성공한 故 김애선 씨가 가족과 연을 끊고 지낸 10년 간 사이비 종교에 빠졌다고 확신했다. 故 김애선 씨는 왜 갑자기 홀연히 미국으로 떠났을까? 비극 단서를 찾아 나선 유족들은 고인 태블릿 PC에서 석연치 않은 메일들을 발견하면서 추적 불씨를 지핀다. "사랑니 제거하는 것을 허락하시는지요?", "산책을 해도 되는지요?" 故 김애선 씨가 속했던 기도 공동체 '김 전(前) 신부'와 생전에 주고받은 메일을 살펴보면 사소한 것 하나하나 보고하고 허락을 구했던 것을 알 수 있다. 더욱이 '김 前 신부'는 항암 치료를 중단하고 기도 힘으로 암을 극복할 것을 종용하기도 한다. 현재는 파면된 신부로 확인된 '김 前 신부'를 파헤치던 제작진 앞에 '꿈의 아녜스'라 불리는 그의 어머니 존재가 드러난다. '꿈의 계시를 받는다'는 '김 아녜스'. 꿈 해석으로 사람을 조종해 봉헌을 유도하고, '김 前 신부'를 비롯해 양자 입양을 통해 대를 이어 조직을 확장한다는 의혹을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제작진이 집요하게 쫓는다. 희대 사기꾼 '전청조 부녀'와 '허경영', 성인용품 회사 '변태 회장'에 이어 사이비 종교 단체까지. 세상 악랄한 사기꾼들을 정조준해 진실을 파헤치는 웨이브 오리지널 다큐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은 매주 금요일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성인용품 '변태 회장' 실체 공개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성인용품 '변태 회장' 실체 공개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이 한 성인용품회사 회장 변태적 악행을 고발한다. 오는 29일 공개되는 웨이브(Wavve)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3회에서는 지속적인 직장 내 성적인 희롱과 추행, 심리지배(가스라이팅 순화어)를 통한 성관계 지시와 강요, 그리고 이를 불법 촬영해 협박까지 한 끔찍한 '변태 회장' 악행을 속속들이 파헤친다. 문제 L 회사 비서로 재직했던 피해자로부터 '변태 회장'에 대한 제보를 입수한 제작진은, 제보자가 겪은 회장 만행을 포착하기 위해 직접 잠입해 실태 파악에 나선다. "지금까지 성관계한 사람은 몇 명?", "떼십(집단 성관계) 경험 있어요?" 평범한 인터넷 구인광고를 통해 면접자로 잠입한 제작진을 경악하게 만든 회장 질문들. '성인용품 회사'를 방패막이로 한 그의 비상식적이고 불쾌한 성적 질문은 집요할 정도로 계속된다. 관련 피해자들은 회장 악행이 시간과 장소, 성별도 가리지 않았다고 입을 모은다. 한 피해자는 이를 두고 "정명석 JMS 축소판이다" 라고 비유했다. 직원들은 왜 곧바로 퇴사하지 못했을까? 납득할 수 없는 인사평가와 지속적인 심리지배, 불법 촬영을 통한 협박은 물론 직원들에게 지분과 배당금을 미끼로 투자금을 가로챈 의혹까지... 파도 파도 끝이 보이지 않게 쏟아지는 '변태 회장' 악행을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이 적나라하게 폭로한다. 희대 사기꾼 '전청조 부녀'와 '불로유'로 뜨거운 감자가 된 허경영에 이어 성인용품 회사 '변태 회장'을 향해 칼날을 겨누고 세심하게 진실을 파헤치는 웨이브 오리지널 다큐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은 매주 금요일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악인취재기' 전청조 다음은 허경영.... 위험천만 '불로유' 민낯 공개
'악인취재기' 전청조 다음은 허경영.... 위험천만 '불로유' 민낯 공개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이 전청조에 이어 허경영을 집중 조명한다. 22일 공개되는 웨이브 오리지널 '악인취재기; 사기공화국' 2회에서는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와 그가 불로장생 효험이 있다고 주장하는 '불로유' 진실을 파고든다. 허경영 종교 시설로 불리는 '하늘궁'에 입소한 80대 남성이 최근 숨진 사건과 관련해 해당 남성이 먹은 것으로 추정되는 '불로유'가 세상에 널리 알려진 상황. 이러한 '불로유'는 보통 우유에 허경영 얼굴 스티커를 붙이거나, 허경영 이름을 기입하는 것만으로 완성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불로유'를 만들어 먹는 것으로 암과 같은 각종 질병이 치유되고 전쟁 같은 재해에서도 무사히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이 그들 주장이다. 한 하늘궁 탈퇴자는 '악인취재기' 팀에 산더미처럼 쌓인 불로유를 공개, 일부 불로유에서 들끓는 구더기로 큰 충격을 안긴다. 앞선 사망 사건 외에도 속속 드러나는 다수 사건을 집요하게 추적한 제작진은 각종 증언들과 전문가 견해 등을 통해 허경영 기행, 그리고 그를 둘러싼 의문과 의혹들, 특히 '돈'과 밀접하게 얽힌 불로유 불편한 진실들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희대 사기꾼 '전청조 부녀'로 쟁점 중심에 오르며 웨이브 시사교양장르 신규유료가입견인 1위를 곧바로 꿰차며 성공적인 포문을 연 '악인취재기'는 매주 금요일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악인취재기' 마약왕 박왕열 "내가 말하면 한국 뒤집어져" 옥중 인터뷰 공개
'악인취재기' 마약왕 박왕열 "내가 말하면 한국 뒤집어져" 옥중 인터뷰 공개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마약으로 물든 추문이 연일 연일 터지는 가운데, '마약 악인(惡人)' 박왕열 충격적 진실이 폭로된다. 11월 3일 공개되는 웨이브(Qavve)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 9회에서는 국내에 대규모 마약을 유통하는 것으로 알려진 '마약왕' 박왕열 실체를 집요하게 추적함은 물론, 필리핀 NBP(뉴빌리버드 교도소)에 수감 중인 박왕열과 옥중 인터뷰를 진행한 모습이 담긴다. '사탕수수밭 살인'과 마약 등 혐의로 현재 필리핀 교도소에 수감된 박왕열은 텔레그램 별명 '전세계'로 유명한 대규모 마약 판매자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그가 수감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한국에 대규모 마약을 판매했다는 사실이다. 드라마 '카지노'에 등장하는 찰리 실제 모델로도 잘 알려진 그는, 필리핀 교도소에서 이뤄진 '악인취재기'와 인터뷰를 통해 "내가 말하면 한국 뒤집어진다", "검사부터 옷 벗는 X들도 많을 것" 이라고 말하며 충격적인 발언들을 이어간다. 텔레그램.가상화폐 등을 통하며 10~20대 및 유명인과 연예인까지 급속도로 번진 마약, 필리핀 교도소 최고 VIP로 군림하며 여유롭게 생활하는 '마약왕' 박왕열, 그리고 그를 동경하고 추종하는 또 다른 범죄자 정체 등 추악한 이야기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며 보는 이를 극도로 경악하게 할 전망이다. '악인취재기'는 11월 17일 희대 추문 중심에서 사기 혐의로 체포된 '전청조' 사건을 공개할 예정이다.
'악인취재기'  끔찍한 '강아지 공장' 실체 고발
'악인취재기' 끔찍한 '강아지 공장' 실체 고발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악인취재기'가 불법으로 점철된 '도심 반려동물 상점' 민낯을 공개한다. 26일 공개되는 웨이브(Wavve)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 8회에서는 은밀하게 불법이 자행되는 도심 반려동물 상점 감춰진 진실을 적나라하게 파헤쳐 공개한다. 불법 교배 현장, 잔인한 성대 수술, 허가받지 않은 투약 등에도 그들은 오히려 지나치게 당당하다. 무허가 번식장은 참혹함 그 자체다. 불법 번식된 강아지들은 젖도 떼지 못한 채 경매장으로 끌려와 출생 기록 조작을 거쳐 반려동물 상점(펫숍)으로 향한다. 편법과 불법이 만연한 해당 경매장 대표 정체는 놀랍게도 대학교 반려동물과 교수였다. '강아지 공장'으로 부를 축적하는 불법 끔찍한 짬짜미(카르텔). 강아지를 생명이 아닌 돈벌이 수단으로만 생각하는 그들에게 안락사는 '냉정한 전문가'로서 응당 필요하다는 궤변. "고발해! 내가 휘발유통 들고 갈테니깐" 취재진과 동물단체를 향해 끊임없이 욕설과 고성을 내뱉는 악인들 당당함이 보는 이들을 기가 차게 한다. 무조건 '예쁜 강아지'를 찾는 사람들, 그들을 겨냥한 인간 탈을 쓴 무수한 악인들, 그렇게 지독하고 끈끈하게 얽힌 '강아지 공장' 짬짜미를 '악인취재기'가 추적해 폭로한다. 한편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는 매주 금요일 웨이브에서 공개된다.
'악인취재기' 부산 돌려차기 사건 다룬다... '사라진 7분' 역추적
'악인취재기' 부산 돌려차기 사건 다룬다... '사라진 7분' 역추적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악인취재기'에서 '부산 돌려차기 사건' 가해자 이야기를 다룬다. 20일 공개되는 웨이브(Wavve)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 6~7회에서는 잔혹하고 끔찍한 흉악 범죄를 저지른 '부산 돌려차기 사건' 가해자 92년생 이현우 사건 전후 행적을 모두 공개, 치졸하고 뻔뻔한 모습과 그 속에 가려진 비열한 저의를 전문가와 분석한다. 일면식도 없는 피해자를 10여분간 쫓아가 오피스텔 공동현관에서 무차별 폭행한 가해자는 도주 후 휴대폰으로 '부산 서면 강간', '부산 서면 강간 폭행' 등을 직접 검색했지만 검거 후에는 "술에 취해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 라며 '모르쇠'로 일관해 공분을 자아냈던 터. 과거 동일 수법 성범죄 처벌 전력이 있는 전과 18범 이현우가 왜 초기 경찰 수사에서 성범죄는 배제되고 단순 폭행에 해당하는 '중상해죄'로 기소됐는지, 그리고 2심까지 16번 반성문을 제출하며 억울함을 호소하면서도 동시에 피해자를 향한 보복까지 계획한 그의 이중적 행태를 낱낱이 파헤친다. 피해자는 CCTV 사각지대로 사라졌던 7분 기억을 잃었고, 가해자는 기억을 왜곡하고 있다. '추악함'이라는 단어로는 부족한, 악인을 넘어 악마와 같은 비열한 '부산 돌려차기 사건' 가해자 이현우 사건 전후 행적을 '악인취재기'가 추적하고 폭로한다. 치솟는 혈압과 차오르는 분노에 주의가 필요할 전망. '과외 앱 토막살인' 정유정, '키다리 목사' 안 목사, '신도 성착취' 사이비 교주 박명호에 이어 '부산 돌려차기 사건' 가해자 이현우 등 시대 악인(惡人)을 고발하는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악인취재기'는 매주 금요일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웨이브 '악인취재기' 깊이 새겨둘 핵심 세 가지
웨이브 '악인취재기' 깊이 새겨둘 핵심 세 가지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악인취재기' 특별함은 어디에서 비롯될까. 오는 29일 첫 공개를 앞둔 웨이브 오리지널 '악인취재기'는 온갖 의혹과 음모로 악취나는 사건 현장을 추적해 어둠 속에 가려져 있던 악인들 실체를 드러내는 폭로 저널리즘 다큐멘터리다. '악인취재기'는 3가지 차별점을 통해서 프로그램 존재 가치에 명징한 의미를 부여한다. 뉴스와 기존 방송들이 쉬이 하기 힘든 일들이 더러 있다. 이는 최근 웨이브 오리지널 '국가수사본부: 넷플릭스 오리지널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 등 OTT 다큐멘터리를 통해 짐짓 해소되는 분위기다. 기존 시사교양 장르 프로그램이 가진 고정된 틀과 형식적인 보도 문법에서 얽매이지 않고, 악인(惡人) 추악함을 파헤치고 공개하는 것에 무게중심을 더 옮겨가는 것. 그것이 바로 '악인취재기'가 지향하는 바다. 가증스럽고 가식적인 범죄자 거짓에 현혹되거나 휘둘리지 않고, 그 이면에 감춰진 끔찍한 실체를 끄집어내 적나라하게 폭로하는 일. 범죄 민낯을 낱낱이 파헤치고 세상에 공개하는 일이야말로 '악인취재기' 명확한 방향성이다. '범죄자 인권'보다 '피해자 인권'을 우선시하고, 집요하고 처절하게, 끝까지 추적해 악인 추악한 실체를 끄집어 내는 일에 '악인취재기' 제작진은 진심이다. "법에는 공소시효가 있지만, 기사에는 공소시효가 없다" 이는 '악인취재기' 1차 예고 끝자락에 들리는 한 기자 목소리다. 범죄를 저지르면서도 교묘하게 법망을 빠져나가고, 법정에서 터무니없이 낮은 형량으로 공분을 사는 시대 악인이 넘쳐난다. 이를 막을 수 있는 것은, 모두 관심에서 시작된다. 이러한 공론화가 지속적인 연구로 이어지고, 이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규명한다면 범죄 수사 방향에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악인취재기'는 잊어선 안 될 시대 '악인'을 다루고 이를 통해 유사범죄 재발을 방지하길 바라는 취지 다큐다. 의혹과 음모로 악취나는 사건 현장을 추적해 어둠 속에 가려진 악인들 실체를 드러내는 웨이브 오리지널 다큐 '악인취재기'는 '과외 앱 토막살인 사건' 정유정을 시작으로 9월 29일(금) 첫 공개되며, 매주 금요일 웨이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