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국내 3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최장 기간 연속 3관왕 달성

기사입력 2016.10.13 14:12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선데이뉴스=정성남 기자]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올해에도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3대 고객만족도 조사 이동통신 부문을 석권하며 오랜 기간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아오고 있는 기업임을 재확인했다.

SK텔레콤은 1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평가에서 이동통신 부문 19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SK텔레콤은 지난 3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 이동통신 부문에서 19년 연속 1위, 지난 7월 한국표준협회 선정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17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이번 KCSI 1위 수상으로 SK텔레콤은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기관 3곳의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최장 기간 연속 3관왕의 쾌거를 달성했다.

회사는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최장 기간 연속 3관왕 달성에 대해 고객 목소리를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고 고객이 직접 말하지 않는 숨은 니즈(Needs)를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해 고객 가치 실현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올해에도 고객 이용 패턴에 따른 특화요금제, 다양한 전용폰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통신시장의 혁신을 이끌어 왔으며,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 키즈 전용 생활가치 서비스 ‘쿠키즈’, 스마트홈 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을 출시해 생활가치 · 미디어 ·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상품·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최근 이동통신 상품과 제도에 익숙하지 않은 70세 이상 어르신 고객의 상담 편의성 향상을 위해 효(孝) 상담 서비스 제도를 신설하는 등 고객 지향적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효(孝) 상담 서비스는 어르신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동통신 서비스 관련 상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전담 상담제도 운영 ▲이해하기 쉬운 용어 사용 ▲상담사 우선 연결 등을 제공한다.

SK텔레콤 안근 고객중심경영실장은 “SK텔레콤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고객과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 3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최장기간 연속 3관왕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SK텔레콤 고객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성남 기자 csn8013@nav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선데이뉴스신문 & newssun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