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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국가안전대진단은 4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진행된다. 고양시가 자체 선정한 시설물에 시민이 점검을 요구하는 시설을 더해 전문가와 합동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민신청제 대상 시설은 ▲마을회관 ▲경로 ▲복지회관 ▲노후 건축물 및 교량 ▲산사태취약지역 등 소규모 생활밀접시설로 한정된다. 개인시설, 공사 중인 건물, 소송(분쟁) 중인 건물, 법적 의무점검대상 시설물은 제외된다.
시는 선정된 시설에 건축·토목·소방·전기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 점검을 실시하고, 위험요인 발견시 시급성, 위험 정도를 확인해 시정 요청하거나 보수·보강 방안을 제공한다.
신청기간은 3월 20일부터 4월 14일까지이며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하거나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신청제가 주민이 스스로 안전점검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안전점검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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