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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발생 시 ▲상급자의 적극 개입과 진정 유도 ▲사전고지 후 녹음 및 촬영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과 방문민원인 대피 ▲경찰 출동 및 민원인 인계 순으로 진행됐다.
중산1동 직원들은 비상대응반 편성에 따른 담당별 역할 숙지, 비상벨 위치 및 정상작동 여부 점검, 직원과 방문민원인 안전 확보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진행했다.
지창섭 중산1동장은 “특이 민원에 대한 대응능력을 강화해 신속히 담당 공무원과 방문민원인을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안전한 민원실 조성으로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산1동은 CCTV, 비상벨, 안전유리 가림막 설치 및 휴대용 보호장비(웨어러블 캠) 구비 등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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