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기사입력 2020.03.15 16:17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202003150914200410_1.jpg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걸그룹 이달의 소녀가 2020년 3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2월 13일부터 2020년 3월 14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0,126,015개를 분석,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2020년 3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는 1위 이달의 소녀,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를 비롯해 ITZY, 레드벨벳, 여자친구, 아이즈원, 소녀시대, 트와이스, 로켓펀치, 에이핑크, 드림캐처, 체리블렛, 오마이걸, 에버글로우, 마마무, 시그니처, 에이프릴, 에프엑스, 위키미키, 우주소녀, 러블리즈, AOA, 애프터스쿨, 드림노트, ANS, 스텔라, 티아라, CLC, 공원소녀 등이 30위 안에 포함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달의 소녀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쏘왓, 츄, 빌보드'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진입하다, 감사하다, 재현하다'가 높게 나왔다. 이달의 소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8.09%로 분석됐다.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9.88% 하락, 브랜드 화제 15.18% 하락, 브랜드 소통 40.49% 상승, 브랜드 확산 2.47% 상승했다" 고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김종권 기자 kjk200@nav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선데이뉴스신문 & newssun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