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코카콜라사 사이다 글로벌 판매량 1위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길거리 패션 브랜드 편집숍 '카시나'(Kasina)와 손잡고 패션 컬렉션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스프라이트 고유의 강렬한 상쾌함과 국내 길거리 문화를 이끄는 카시나의 색다른 감성을 접목한 감각적이고 뜨거운 제품들로 이뤄진다.
무엇보다 스프라이트가 국내에서 처음 전개하는 협업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 고유의 초록색, 노란색, 불빛 등을 디자인 초점으로 활용해 독특한 개성과 분위기를 불어넣었다.
색다른 길거리 감성이 넘치는 패션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바시티 재킷'은 초록색을 중심으로 스프라이트 제로 캔, 스프라이트 탄생 연도인 숫자 '1961', 카시나 로고 등과 함께 주머니를 노란색으로 강조해 재치를 더했다.
'반팔 티셔츠'는 길거리 문화를 상징하는 스케이트 보드를 역동적으로 즐기는 그래픽 이미지를 사용해 발랄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입혔다. '버킷모자'는 두 브랜드 로고와 스프라이트 불빛만 활용한 단순한 매력으로 뜨거운 길거리옷 완성을 돕는다.
실용도 높은 장신구류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활용도 뛰어난 '타포린백'을 비롯해 '스티커백', '작은 주머니' 등 유행 제품으로 보는 재미와 함께 소장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협업 제품은 '코크플레이'(CokePLAY) 앱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코카콜라사 음료를 낱개로 살 수 있는 '모바일 자판기' 코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선불 충전 '코크플레이 카드'로 5회 구매할 때마다 바시티 재킷 1회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이달 중 내놓을 반팔 티셔츠, 버킷모자, 타포린가방 등은 앱 내 '포인트 숍'에서 보유한 점수로 응모 또는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라이브커머스와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전 세계인의 오랜 사랑을 받아 온 스프라이트의 강렬한 상쾌함, 뜨거운 매력과 길거리 감성을 대표하는 카시나와 이색적인 만남을 통해 소비자에게 좀 더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소비자가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문화와 패션을 접목한 새로움으로 더욱 상쾌하게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스프라이트는 강렬한 상쾌함은 그대로 간직한 채 '제로(0)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는 '스프라이트 제로'를 지난달 출시해 소비자 선택권을 확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