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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훈련은 최근 민원실 내에서 폭언·폭력 사건들이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어 민원업무 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상황을 가정하여 실제와 같은 훈련으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신속한 상황전파와 대응, 경찰 출동으로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 예방과 피해 공무원 보호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으며,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의 대응 매뉴얼 숙지와 비상벨 작동 여부 등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한옥석 송내동장은 “정기적인 훈련으로 비상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앞으로도 안심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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