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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는 정보 접근성이 낮아 각종 보건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직접 찾아가 상담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고 소외계층을 적극 발굴하는 등 건강·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목적이 있다. 삼송2동은 올해 총 4회에 걸쳐 상담소를 추진 운영한 바 있다.
이번 상담소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기본적인 건강 체크뿐만 아니라 맞춤형 상담을 통해 필요한 보건복지제도를 안내했으며, 함께한 덕양구보건소에서는 불소양치용액 및 구강위생용품 및 어르신 구강건강관리 리플릿을 배부하여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양치 습관, 틀니 관리 등의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이원국 삼송2동장은 “정기적으로 현장에서 보건복지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보건복지 혜택을 몰라서 못 받는 분들이 많이 있다. 앞으로 더 자주 찾아가고 더 많이 홍보하여 소외되는 이웃 없이 건강과 복지를 아우르는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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