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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모의훈련은 특이민원인의 폭언·폭행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다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훈련은 특이민원 비상상황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시도,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대피, 경찰출동, 민원인 인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 대응능력 효과를 높이기 위해 휴대용 보호장비 정상 작동 여부, 비상벨 호출 시 경찰의 신속한 출동 협조체계 등을 확인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상식에서 벗어나는 민원인의 폭언·폭행으로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라며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특이민원에 대한 직원들의 대응능력을 높여 폭언, 폭력 없는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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