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P 개관 10주년 행사에 나흘간 22만 명 방문.... 순회.할인행사 인기

기사입력 2024.03.27 21:24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202403271116022930_l.jpg

[선데이뉴스신문= 김종권 기자]           서울디자인재단은 나흘간 진행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10주년 행사에 총 21만 8265명이 방문했다고 27일 밝혔다.  

 

DDP에서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개관 10주년을 맞아 '밤과 낮 DDP 순회', '디자인상점 할인행사', 'DDP NFT', '동굴계단 레드카펫과 포토월', '빅어처 케이크 포토룸' 등 다채로운 행사가 곳곳에서 열렸다. 가장 인기를 끈 것은 'DDP NFT(근거리무선통신) 에어드롭'인 것으로 나타났다. 12명 예술가가 만든 개관 10주년 기념 포스터로 제작한 NFT 1200개가 배포 2분 만에 전량 소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재단은 이번 NFT를 시작으로 한정판 무료 NFT를 지속해서 발행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서울 상품으로 화제가 된 'DDP디자인상점'에서도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됐다. 지난 21일에는 상점 내 디자인상품을 선착순 100명에게 1000원에 판매하는 '천원의 행복'을 비롯해 온.오프라인 상점 디자인 상품을 10~2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DDP 숨은 공간과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순회 프로그램도 인기다. 그동안 잘 드러나지 않았던 이야기와 공간을 만날 수 있는 'DDP 개관 10주년 특별 순회- DDP 낮과 밤'은 하루 만에 총 8회 프로그램 모두 마감됐다.  

 

DDP 곳곳에 세워진 '인즌샷' 명소도 시민들 관심이 쏟아졌다. DDP시장 입구에 세워진 10주년 대형 케이크 모형에서 많은 방문객이 기념사진을 찍으며 사회관계망(SNS)에 올리는 등 축하 분위기를 띄웠다. 또 레드카펫이 장식된 야외 동굴계단에도 국내외 관광객들이 인생 네 컷을 촬영하며 추억을 남겼다.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DDP 10주년을 시민과 함께 축하할 수 있어 기쁘다. 올해 DDP에서 준비한 모든 행사와 이벤트가 DDP 10년 성공 의미를 담아 그 어느 해보다도 볼거리가 넘칠 것이다" 고 말했다.       

[김종권 기자 kjk200@nav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저작권자ⓒ선데이뉴스신문 & newssun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광고문의 | 다이렉트결제 | 고객센터 | 저작권정책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보호위원회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RSS top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